네이버, 클로바 디바이스에 쥬니버 연계…키즈 콘텐츠 강화

입력 2018.07.13 12:17

네이버가 인공지능 플랫폼 클로바(Clova)를 통해 키즈 콘텐츠를 강화한다고 13일 밝혔다.

스마트 스피커가 대중화되고 오디오로 듣는 키즈 콘텐츠에 대한 수요가 증가하는 상황에서 네이버는 클로바가 탑재된 스마트 스피커를 통해 쥬니버에서 보유한 약 5700건의 키즈 콘텐츠(동요,동화 등)를 추가로 제공하기로 했다.

스마트 스피커 이용자들은 프렌즈, 프렌즈 미니 등 클로바 디바이스를 보유하고 있다면 특정 음악 이용권이 없어도 다양한 인기 키즈 콘텐츠를 만나볼 수 있게 됐다.

확대된 키즈 콘텐츠는 ▲터닝메카드 ▲공룡메카드 ▲헬로카봇 ▲타요 등 인기 동요와 더불어, 자사 오디오 콘텐츠 서비스인 오디오클립(Audio Clip)에서 제공하는 ▲Who 시리즈 영어동화 ▲소리동화 레몽 등 인기 동화까지 포함된다.

특히, 업계 최초로 오디오클립에서만 제공되는 핑크퐁, 뽀로로 등 인기 캐릭터의 동화도 클로바 디바이스를 통해 만나볼 수 있고, 아이와 부모가 더욱 쉽고 편리하게 수학, 과학, 영어, 생활 습관, 감정 등을 학습할 수 있다.

향후 네이버는 베스트셀러나 영어, 중국어 등 외국어 콘텐츠 뿐만 아니라, 퀴즈와 같은 인터랙티브한 콘텐츠도 지속적으로 확대하며 더욱 다채로운 키즈 콘텐츠를 제공해나갈 예정이다.


키워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