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유위니아는 17일 연말 웨딩 시즌을 맞아 예비 부부 대상 딤채·위니아 브랜드 혼수 가전을 발표했다. 이들 제품은 최신 혼수 트렌드인 합리적인 가격에 디자인까지 갖춘 제품군이다.

대유위니아 2019년형 김치냉장고 딤채는 ‘오리지널 독립냉각’ 기능을 갖췄다. 저장실마다 다른 냉각기를 사용, 제품 한대로 딤채 네대 효과를 내게 해 준다. 숙성 기능도 강화됐다. 온도를 정밀하게 제어, 일반 김치를 묵은지로 만드는 ‘묵은지 발효 숙성’이 대표적이다.

2019년형 김치냉장고 딤채. / 대유위니아 제공
2019년형 김치냉장고 딤채. / 대유위니아 제공
대유위니아 2019년형 김치냉장고 딤채는 김치뿐 아니라 채소·과일·주류와 장류 등 다양한 식재료 보관 기능(식재료 18종 26개 기능)을 지원한다. 바나나, 아보카도와 자몽 등 보관하기 까다로운 열대과일 특화 보관, 감자와 고구마 등 채소류 보관 기능이 돋보인다.

편의 기능으로는 병 용기를 손쉽게 넣고 뺄 수 있는 ‘도어포켓’(400ℓ급 이상), 냉동육을 빠르게 해동하는 ‘고메 플레이트’ 등이 마련된다.

대유위니아 위니아 크린 드럼세탁기는 15㎏급 제품으로 ▲표준 ▲울·섬세 ▲이불 ▲강력 ▲아기옷 ▲쾌속▲란제리 등 12개 세탁 모드를 갖췄다. 통 회전과 불림세탁을 병용, 세탁조 때를 제거하는 ‘3방향 폭포수’기능도 눈에 띈다.

위니아 크린 드럼세탁기. / 대유위니아 제공
위니아 크린 드럼세탁기. / 대유위니아 제공
이 제품에는 순환펌프로 물줄기를 옷감에 골고루 분사하는 ‘3-way 크린젯 샤워’, 고성능 진동저감장치와 안정감 있는 다리 설계를 통한 ‘소음 진동 제어시스템’이 탑재된다. 본체 윗면 콘트롤 패널은 설치 각도가 완만해 다루기 쉽다. 쉽게 여닫을 수 있는 핸들, 드럼에서 세탁물을 쉽게 꺼낼 수 있게 하는 10º 경사각 등 편의 기능도 배치됐다.

대유위니아 딤채쿡 레트로는 전통 가마솥 밥맛을 재현한다. 항아리를 닮은 레트로 디자인으로 설계돼 인테리어 제품으로도 활용할 수 있다. 취사·확인은 물론 스마트 밥맛 조절도 가능한 듀얼 조그 다이얼은 조작성을 높인다. 이 다이얼로 밥맛을 부드러움에서 구수함까지 7단계로 조절할 수 있다.

딤채쿡 레트로. / 대유위니아 제공
딤채쿡 레트로. / 대유위니아 제공
대유위니아 딤채쿡 레트로는 TV나 모니터에 탑재되는 VA(Vertical Alignment: 액정수직배열방식)디스플레이를 지원한다. 명암비와 선명도가 높은 만큼, 소비자는 한눈에 제품 기능과 동작 여부를 확인할 수 있다.

대유위니아 위니아 공기청정기는 실내 인테리어와 자연스레 어울리는 ‘미니멀 디자인’, 실내·외 공기 상태를 직관적으로 알려주는 ‘디스플레이’를 갖췄다. 필터는 카본 탈취와 PM1.0 초미세헤파필터로 구성돼 악취와 유해물질까지 제거한다.

위니아 공기청정기. / 대유위니아 제공
위니아 공기청정기. / 대유위니아 제공
본체에 탑재된 에어클린보드 디스플레이는 실내외 공기 상태를 알려준다. 먼지와 가스 센서를 갖춰 공기 질을 종합 분석·제시한다. 이동용 이지핸들, 인공지능 기반 유해가스 알림, 필터 교환 알림 등 편의 기능도 지원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