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아자동차는 2019 서울모터쇼에 플래그십 SUV 모하비의 콘셉트카 ‘모하비 마스터피스'를 세계 최초 공개했다.

 기아차 모하비 마스터피스. / 기아자동차 제공
기아차 모하비 마스터피스. / 기아자동차 제공
기아차는 올 하반기 모하비 부분변경차 출시를 이미 예고했다. 이번 콘셉트카는 신차를 예상해볼 수 있는 단초를 제공한다. 콘셉트카는 정통 SUV의 디자인 요소를 계승하는 한편 과감한 시도로 강한 존재감을 드러낸다. 특히 플래그십 SUV로서 고급감을 강조했다는 것이 회사 설명이다.

특히 차 전면을 아우르는 대형 라디에이터 그릴, 그릴과 램프 간 경계 구분 없이 배치한 수직 구조의 광원 배치, 신규 적용한 리어 콤비네이션 램프 등으로 당당하고 안정적인 인상을 확보했다.

동력계는 국산 SUV 중 유일하게 후륜구동 기반의 V6 3.0 디젤엔진을 채택했다. 프레임 보디의 강점인 안정적인 승차감에 고급 세단의 주행 감성을 더했다고 회사측은 강조했다. 이밖에 첨단운전자보조시스템(ADAS), 최신 커넥티비티 기능 등이 대거 탑재될 전망이다.

 기아차 SP 시그니처. / 기아자동차 제공
기아차 SP 시그니처. / 기아자동차 제공
또 하반기 출시를 앞두고 있는 소형 SUV SP(개발명)의 콘셉트카 ‘SP 시그니처'도 전시장을 찾았다. 2018년 인도 델리모터쇼에서 공개했던 콘셉트카 ‘SP’를 정교하게 다듬은 쇼카다. 소형 SUV지만 다양한 라이프스타일에 대응할 수 있는 ‘하이클래스 SUV’를 목표로 양산차를 개발 중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