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공지능(AI) 솔루션 기업 그리드원이 로봇프로세스자동화(RPA) 확대를 위해 DGB데이터시스템, 엠웍스와 손잡았다. DGB금융그룹의 디지털 전환(트랜스포메이션)에 도움을 준다는 소식이다.

그리드원은 DGB데이터시스템, 엠웍스와 ‘DGB금융그룹 및 대구 경북 지역 RPA 사업 협력을 위한 전략적 업무 협약(MOU)’을 체결했다고 21일 밝혔다.

(왼쪽부터) 김계관 그리드원 대표, 김형식 DGB데이터시스템 대표, 마종범 엠웍스 대표. / 그리드원 제공
(왼쪽부터) 김계관 그리드원 대표, 김형식 DGB데이터시스템 대표, 마종범 엠웍스 대표. / 그리드원 제공
그리드원은 이번 협약으로 자사의 지능형 RPA 솔루션인 ‘오토메이트원(AutomateOne)’과 AI 머신러닝 프레임워크인 ‘AI 인스펙터원(InspectorOne)’ 등을 활용해 DGB금융그룹의 디지털 트랜스포메이션을 위한 솔루션 제공과 기술 자문을 담당하게 됐다.

DGB데이터시스템은 그룹의 업무 자동화 프로젝트를 총괄하며 시스템 통합과 관리 설비를 맡을 예정이다. 엠웍스는 DGB시스템과 기술 지원, 고객사 교육 역할을 맡는다.

3사는 이번 협약으로 적극적인 인적・물적 교류 환경을 조성할 계획이다. DGB금융그룹의 RPA 사업 추진은 물론 향후 지역 비즈니스 네트워킹을 기반으로 업무 자동화 신규 서비스도 추진한다.

김계관 그리드원 대표는 "DGB데이터시스템이 DGB금융그룹의 디지털 트랜스포메이션 중추 역할을 맡도록 견고한 협력 체계를 구축해 나가겠다"며 "우리의 기술력과 노하우를 바탕으로 앞으로도 다양한 기업과 상생하도록 협력하겠다"고 말했다.

DGB데이터시스템은 DGB금융그룹의 IT 계열사다. 정보시스템 개발, IT통합운영, IT컨설팅, IT교육 등 IT서비스 제공을 주력 사업으로 한다.

엠웍스는 시스템 통합 자문과 구축 서비스를 전문으로 하는 IT 기업이다. 그리드원과 RPA 사업 협력을 맺고 업무 자동화 시장으로 사업 영역을 확대해 나가는 추세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