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PC 배스킨라빈스는 여덟 번째 콘셉트 스토어 ‘배스킨라빈스 압구정역점’을 오픈했다. 이번 매장은 빛과 조명을 의미하는 ‘루민(LUMINE)’을 테마로 한 콘셉트 스토어다. CJ제일제당은 2019년 '비비고 만두'의 글로벌 시장 매출이 8680억원에 달한다고 밝혔다. 국외 시장 매출은 2018년 3690억원에서 2019년 5520억원으로 대폭 늘었다. 전체 비비고 만두 중 63.6%는 해외에서 팔렸다. 롯데는 그룹 차원의 자원 선순환 프로젝트로 3대 중점 실천 과제를 추진한다. 롯데의 3대 중점 과제는 ▲플라스틱 선순환 체계 구축 ▲친환경 패키징 확대 ▲식품 폐기물 감축 등이 있다.

◇ 유통 업계 동향

SPC, ‘루민' 콘셉의 베스킨라빈스 압구정역점 오픈

루민 컨셉의 베스킨라빈스 압구정역점 내부 모습. / SPC 제공
루민 컨셉의 베스킨라빈스 압구정역점 내부 모습. / SPC 제공
SPC 그룹이 운영하는 배스킨라빈스가 여덟 번째 콘셉트 스토어 ‘배스킨라빈스 압구정역점’을 오픈했다. 이번 매장은 빛과 조명을 의미하는 ‘루민(LUMINE)’을 테마로 한 콘셉트 스토어다. 베이지톤 공간에 독특한 디자인의 조명을 설치했고, 브라운 색상으로 포인트를 줘 세련미를 더했다. 압구정역점 전용 메뉴로는 ‘브라운 치즈 와플 아이스크림’, ‘아이스크림 퐁듀’ 등이 있다.

비비고 만두 국외 시장 점유율 60% 돌파

CJ제일제당은 2019년 '비비고 만두'의 글로벌 시장 매출이 8680억원에 달한다고 밝혔다. 국외 시장 매출은 2018년 3690억원에서 2019년 5520억원으로 대폭 늘었다. 전체 비비고 만두 중 63.6%는 해외에서 팔렸다.

롯데, 2020 자원 선순환 프로젝트 계획 발표, 全그룹사 必환경 실천과제 단계적 실행

롯데는 그룹 차원의 자원 선순환 프로젝트로 3대 중점 실천 과제를 추진한다. 롯데지주와 4개 사업부(BU)가 공동 검토해 추진하는 이 프로젝트는 환경에 대한 영향을 최소화하고 공생의 가치를 실현하는 것을 목표로 한다. 롯데의 3대 중점 과제는 ▲플라스틱 선순환 체계 구축 ▲친환경 패키징 확대 ▲식품 폐기물 감축 등이 있다.

스틱형 홍삼 판매량 ‘2억포' 돌파

낱개 스틱형으로 포장해 판매하는 KGC인삼공사의 ‘정관장 홍삼정 에브리타임’ 누적 판매량이 2억포를 돌파했다. 2012년 출시된 이 제품은 국내산 6년근 홍삼농축액에 정제수를 넣어 만든 스틱형 제품이다. 연도별 누적 판매량은 2013년 300만포, 2015년 2500만포, 2017년 1억1000만포였다.

쿠팡 침실 기획전 ‘화사한 침실 봄 침구샵’

쿠팡이 19일 봄맞이 침실 꾸밈을 위한 ‘화사한 침실 봄 침구샵’을 연다. 침구와 커튼, 러그 등 침실을 꾸미는데 필요한 175만개 상품을 한자리에 모았다. 주요 카테고리로는 ▲침구세트 ▲이불 ▲패드/스프레드 ▲침구커버 ▲베개 ▲커튼 ▲소파커버/쿠션 ▲거실화/러그 ▲유아동 침구 등이 있다.

옥션, 매주 수요일 특정 카테고리 카드할인하는 ‘수상한 카드’ 프로모션

옥션이 매주 수요일 특정 카테고리를 선정, 카드 할인 혜택을 주는 ‘수상한 카드’ 프로모션을 진행한다. 첫 행사일인 19일에는 KB·현대·NH 카드 대상으로 이베이코리아 멤버십서비스 ‘스마일클럽’ 회원에게 20% 할인 쿠폰을, 일반 회원에게 15% 할인 쿠폰을 제공한다. 19일 단 하루 ID당 1회에 한해 1만5000원 이상 구매 시 최대 1만원 할인된다.

롯데마트 ‘지리산 순우한 한우’와 ‘강원한우’ 우수 축산물 브랜드 수상…기념 할인도

롯데마트 대표 브랜드 한우 ‘지리산 순우한 한우’와 ‘강원한우’가 각 3년 연속 명품 인증 및 19년 축산물 경진대회 대상을 받았다. 한국에 단 3개뿐인 ‘명품 인증 브랜드 한우’로 자리잡았다. 롯데마트 지리산 순우한 한우는 전남 동부권 8개 시군의 축협과 회원 농가를 기반으로 하는 전국 최초 한우 광역 브랜드이다. 청정 생육 환경, 직영 사료 공장과 전용 유통센터를 운영해 한우 사양 및 성장단계에 따라 최적의 사육 기술을 적용한다.

◇ 유통가 신제품

팔도네넴띤 후속 제품은 ‘BB크림면'

팔도BB면 모습. / 팔도 제공
팔도BB면 모습. / 팔도 제공
식품기업 팔도가 ‘팔도네넴띤’ 후속 제품으로 비빔면에 크림분말스프를 추가한 ‘BB크림면’을 출시한다. 팔도네넴띤은 비빔면에 할라피뇨·홍고추 등을 넣어 매운맛을 더한 제품인데, BB크림면은 여기에 분말스프를 추가해 고소한 맛을 더한 제품이다.

파리바게뜨, 시그니처 생크림 케이크 선봬

파리바게뜨가 케이크 본연의 깊고 풍부한 맛과 우아한 디자인을 강조한 ‘시그니처 생크림 케이크’를 출시한다. 신제품은 고운 입자의 케이크 전용 밀가루를 사용해 푹신한 맛을 제공한다. 신선한 딸기를 오랫동안 뭉근하게 졸여낸 딸기 콩포트를 가미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