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이프 스마트폰] "스마트폰 보안에 쏠린 관심" 갤럭시A퀀텀, 시리즈 중 예약 판매 최다

입력 2020.05.21 11:03

SK텔레콤은 양자보안 5G 스마트폰 ‘갤럭시 A 퀀텀’이 지금까지 출시된 갤럭시A시리즈 가운데 최대 예약 판매량을 기록했다고 21일 밝혔다.

지난 15일부터 20일까지 총 6일간 예약 판매를 진행한 결과, 갤럭시 A 퀀텀 예약 판매량은 지난해 출시된 갤럭시 A80 예약 판매량의 약 3배에 달했다. SKT는 예약판매 대수는 공개하지 않았다. 갤럭시 A 퀀텀은 오는 22일 공식 출시된다.

잠실 롯데월드타워 아레나광장 5GX 부스트파크 / SK텔레콤
30∙40대 남성이 전체 예약 고객 중 약 30%를 차지했다. SK텔레콤 측은 "실제로 30∙40대 남성 고객을 위주로 양자보안 기반 서비스인 T아이디, SK페이, 이니셜에 대한 상담 문의가 많았다"며 "SK텔레콤 갤럭시 A 퀀텀 경품 이벤트 페이지 조회 수는 누적 37만건에 달했다"고 설명했다.

SK텔레콤은 일반 고객에게 양자보안 기술을 쉽고 재미있게 알리기 위해 오는 29일부터 31일까지 ‘로보키퍼’ 행사를 잠실 롯데월드타워 아레나광장 5GX 부스트파크에서 진행한다.

김성수 SK텔레콤 영업본부장은 "갤럭시 A 퀀텀 판매 확대를 통해 K보안 경쟁력을 전세계에 알릴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며 "양자보안 기술을 다양한 산업 분야에 적용해 순차적으로 선보일 예정"이라고 밝혔다.

장미 기자 meme@chosunbiz.com


키워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