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BK기업은행, 혁신경영 선포

입력 2020.07.27 14:59

IBK기업은행은 27일 서울 중구 을지로 IBK파이낸스타워에서 비대면 방식으로 ‘전국 영업점장 회의’를 개최하고 ‘혁신경영’ 선포식을 가졌다고 밝혔다.

27일 을지로 IBK파이낸스타워에서 영상회의 시스템을 통해 열린 전국 영업점장 회의에서 윤종원 기업은행장이 회의를 진행하고 있다. / IBK기업은행
IBK기업은행 혁신경영은 혁신금융으로 은행 경쟁력을 강화하고 고객 성장을 지원하며 바른경영을 통해 고객 신뢰를 확보하는 책임·윤리 경영에 중점을 뒀다. 이를 위해 기업은행은 혁신금융 과제로 ▲기업 성장단계별 지원 체계 구축 ▲스타트업을 위한 모험자본 시장 선도 ▲중기금융 노하우 글로벌 확산 ▲고객 최우선 디지털 환경 구축 등을 선정했다.

바른경영을 위해서는 ▲고객보호 프로세스 강화 ▲준법·윤리경영을 통한 금융사고·부패 제로화 ▲사회적 책임을 다하는 기업시민 ▲공정과 포용에 기초한 인사혁신 등을 추진과제로 뽑았다.

기업은행은 이날 혁신경영 전략 실행을 위해 성과평가제도(KPI)도 전면 개편했다. 고객가치 지표를 신설하고 혁신금융 배점과 항목을 확대했다. 평가 지표수는 기존 30개에서 14개로 간소화했다. 다수 지표의 목표달성을 위한 무리한 영업보다 고객 니즈를 최우선으로 고려하는 영업 문화를 정착시키겠다는 취지다.

윤종원 기업은행장은 "혁신경영은 고객과 함께 성장하고 정책 파트너로서 금융산업의 혁신을 선도하기 위한 로드맵이다"라며 "기업은행은 물론 은행산업에 의미 있는 변화의 계기가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유진상 기자 jinsang@chosunbiz.com


키워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