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C마켓이슈] 시놀로지 DS1520+ NAS 출시 외 (8월 21일)

입력 2020.08.21 18:52

8월 21일 PC업계 신상품 소식과 관련 이슈를 모았다. 시놀로지는 재택 전문가 및 중소기업에 적합한 고급형 5베이 NAS 신제품을 출시한다. 에이수스는 일반 가정 및 사무실용 미니PC의 화이트 색상 모델을 추가했다. 씨앤에스파워는 케이블 하나로 노트북 등에 11가지 확장 기능을 제공하는 11in1 도킹스테이션을 선보인다.

시놀로지, 재택 전문가·SMB용 5베이 NAS ‘디스크스테이션 DS1520+’ 출시

시놀로지 디스크스테이션 DS1520+ / 시놀로지
NAS(Network Attached Storage) 전문 기업 시놀로지(Synology)가 일반 가정과 재택·원격 업무 중인 전문가, 중소규모 사무실 환경에 적합한 용량과 기능, 성능을 제공하는 5베이 NAS ‘디스크스테이션 DS1520+’를 출시했다.

5개의 드라이브 베이로 단순 용량 기준 기본 80TB(16TB x 5), 별도 판매하는 확장 유닛(DX517) 추가 시 최대 240TB(16TB x 15)의 저장공간을 구축할 수 있는 디스크스테이션 DS1520+는 데이터백업, 멀티미디어 라이브러리 구성은 물론, 개인 및 기업의 사설 클라우드를 구성할 수 있는 다양한 옵션과 기능을 제공한다.

기존 자사의 동급 모델과 비교해 웹사이트 응답 속도는 최대 126% 향상됐으며, 컴퓨팅 작업 속도도 최대 19.8% 향상됐다. 자주 사용하는 데이터를 더욱 빠르게 불러오기 위한 2개의 M.2 NVMe SSD 캐시 슬롯을 제공한다. 디스크스테이션 DS1520+는 시놀로지의 다른 20시리즈 제품군과 함께 시놀로지 대리점 및 파트너사를 통해 구매할 수 있다.

에이수스, 초소형 미니 PC ‘PN 시리즈’ 화이트 모델 선봬

에이수스 PN40 화이트 / 에이수스
에이수스가 일반 가정 및 사무실의 업무환경에 적합한 초소형 미니 PC ‘에이수스 PN40’ 시리즈의 화이트 색상 모델을 새롭게 선보인다.

PN40은 가로 115㎜, 세로 115㎜, 높이 49㎜의 콤팩트한 크기에 부피가 0.62ℓ(리터)에 불과해 설치 공간의 제약 없이 어떠한 장소에든 쉽게 설치 및 사용이 가능하다. 특히 기존 블랙 색상 모델에 이어, 화이트 색상 모델을 새로 선보임으로써 주변 환경에 따라 색상 선택이 가능해졌다.

VESA 규격 마운트 키트를 제공, 모니터 후면에 거치형으로 장착할 수 있어 작업 공간을 더욱 효율적으로 활용할 수 있다. 인텔 최신 셀러론 및 펜티엄 프로세서를 탑재하고 DDR4 메모리를 지원해 일반 가정과 사무실, 관공서, 공공기관 등에서 인터넷 검색, 문서작성, 각종 콘텐츠 감상 등 일상적인 컴퓨터 사용 환경과 디지털 사이니지, 키오스크 등의 용도에 충분한 성능을 제공한다.

씨앤에스파워, 노트북 확장성 높이는 11in1 도킹스테이션 출시

씨앤에스파워 커네틱 USB-C 11in1 도킹스테이션 LGA-CFH119 / 씨앤에스파워
에너자이저, 아이러브 등 모바일 액세서리 전문 유통사 씨앤에스파워(CNS Power)가 노트북의 주변기기 확장성을 대폭 높일 수 있는 주변장치 ‘커네틱(Connetick) USB-C 11in1 도킹스테이션 LGA-CFH119’를 출시한다.

이 제품은 최신 노트북에서 제공하는 USB-C 포트에 연결하면 기존 노트북에 달린 입출력 포트 외에 추가 영상 출력(HDMI, DP, VGA 등), 추가 USB 포트, 기가비트 유선 랜, SD카드 리더, 오디오입출력 등 총 11가지의 추가 입출력 기능을 제공한다. 특히 이번 제품은 LG전자와 협력을 통해 LG 노트북과의 호환성을 보증하는 ‘For LG’ 프로그램을 통과하는 등 높은 호환성을 갖췄다.

PD(파워 딜리버리) 3.0 기능을 지원, 전용 어댑터 없이 노트북 및 각종 스마트기기를 최대 100W의 전원으로 고속 충전할 수 있으며, 노트북 받침대 대용으로도 사용할 수 있다. PC뿐 아니라 USB-C 포트를 사용하는 아이패드 프로, 갤럭시 탭 등 태블릿 디바이스와 최신 스마트폰을 연결, 입출력 기능을 확장하고 ‘삼성 DEX’ 등을 통한 업무 생산성을 높일 수 있다. 외관은 알루미늄 소재를 사용해 내구성과 고급스러운 디자인을 겸비했다. 가격은 15만9000원.

최용석 기자 redpriest@chosunbiz.com




키워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