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이씨현-HTC 바이브 ‘VR 빅뱅 2020’ 콘퍼런스 참가

입력 2020.09.16 10:22

HTC 바이브(VIVE) 가상현실 헤드셋(VR HMD) 제품군의 공식 공급원 제이씨현시스템(이하 제이씨현)이 16일 오후 2시 진행하는 ‘VR 빅뱅 2020’ 콘퍼런스에 참가한다.

IT조선 ‘VR 빅뱅 2020’ 온라인 콘퍼런스가 16일 14시부터 진행한다. / IT조선
IT조선 주최로 올해로 다섯 번째를 맞은 ‘VR 빅뱅 2020’ 콘퍼런스는 가상현실(VR), 증강현실(AR), 융합현실(MR) 등 각종 실감형 기술의 최근 트렌드와, 코로나19 이후 활성화한 온라인 교육 현황과 미래 전망, 산업계 적용 사례 등을 다룰 예정이다.

특히 이번 콘퍼런스는 코로나19 재확산 상황을 고려해 온라인 생방송으로 진행하며,
를 통해 생중계한다. 앞서 9일 진행한 첫날 행사에는 과학기술정보통신부, SK텔레콤, KT 등이 기조연설자로 나서 실감형 콘텐츠 분야 활용법과 육성 방안을 공유한 바 있다.

제이씨현은 HTC의 글로벌 VR 액셀러레이션 프로그램 ‘바이브엑스(VIVE X)의 아태지역 매니저 웨이징(Weiging Ngang)과 함께 첫 번째 순서로 참여한다. HTC는 바이브엑스에 대한 소개와 실제 적용 사례를, 제이씨현은 HTC 바이브의 제품 소개 및 현재 추진 중인 엔터프라이즈 VR 사업 등을 소개할 예정이다.

제이씨현 관계자는 "감염병의 세계적 대 유행으로 비대면이 각 산업계의 가장 중요한 화두로 떠올랐고, 비대면의 한계에 대응할 수 있는 수단 중 하나가 VR이다"라며 "HTC 바이브의 국내 공식 유통사로써 VR 솔루션 시장에의 대응이 중요해진 만큼, 당사가 VR 솔루션 개발사들과 더욱 밀접하게 협업하기 위해 계획 중인 방안을 여러 VR 관계사들과 공유하고자 한다. VR·AR 산업의 비전과 비즈니스 기회를 확인하시기를 기대한다"고 전했다.

최용석 기자 redpriest@chosunbiz.com




키워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