문화와 교양, 소설과 에세이 등 순수 문학, 명사의 저술서와 가볍게 읽을 수 있는 우리 주변 시인 및 소설가의 작품까지. 마음을 살찌울 따끈따끈한 새 책을 소개합니다. 신간 소개를 원하는 출판사는 하단 메일 주소(books@chosunbiz.com)로 연락 주세요. [편집자주]

넥스트 넷플릭스
저자 : 임석봉 (JTBC 방송정책팀장)

스트리밍 전쟁은 넷플릭스를 중심으로 미국 미디어 기업들이 글로벌 시장을 두고 뺏고 빼앗는 자존심을 건 도전 양상을 보이기 시작했고, 이러한 글로벌 미디어 기업 사이에서 살아남기 위한 각 로컬 사업자의 힘겨운 도전도 이어지고 있다.

임석봉 JTBC 방송정책팀장이 요동치는 인터넷동영상서비스(OTT) 시장을 조망하기 위한 입문서 ‘넥스트 넷플릭스'를 출간했다.

저자는 넷플릭스에 도전장을 내며 넥스트 넷플릭스의 자리를 노리는 글로벌 미디어 기업들이 어디인지, 또 이러한 스트리밍 전쟁을 통해 어떻게 미디어 콘텐츠 시장이 바뀌어가는지 이야기한다.

넷플릭스가 가진 힘의 원천은 무엇인지 알아보고, 도전자들은 어떤 무기(장점과 전략)를 들고 이 전쟁에 참여하는지 살펴보고 있다. 마지막엔 이러한 글로벌 미디어 사업자 틈에서 로컬 사업자인 국내 방송·미디어 사업자가 나가야 할 방향에 대해서도 정리했다.

저자는 20여 년간 국내 미디어 업계의 최전선에서 채널 비즈니스와 마케팅, 그리고 방송정책에 이르기까지 다양한 업무를 담당하면서 미디어 산업과 시장의 미래에 대한 인사이트를 쌓아왔다. 또 코로나19 사태 직전까지 OTT 스트리밍 서비스의 본산지라 할 미국 현지의 생생한 모습을 취재하고 분석했다.

books@chosunbiz.com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