넷마블의 콘솔 신작 ‘세븐나이츠 타임 원더러가 예약 판매 시작 직후 한국 e숍 다운로드 순위 1위에 올랐다. 조이시티는 전략 게임 ‘테라 엔드리스워’를 출시했다. 넥슨은 바람의나라 연의 향후 업데이트 방향 등을 이용자와 공유하는 방송 ‘그것을 알려주막’을 진행한다.

◇ 신작 게임·콘텐츠 추가(업데이트) 소식

세븐나이츠 타임 원더러, 예약 판매 중 한국 e숍 다운로드 순위 1위 올라

닌텐도 e숍에서 다운로드 순위 1위를 차지한 세븐나이츠 타임 원더러 / 넷마블
닌텐도 e숍에서 다운로드 순위 1위를 차지한 세븐나이츠 타임 원더러 / 넷마블
넷마블은 ‘세븐나이츠’ 지식재산권(IP)을 활용한 첫 콘솔게임 ‘세븐나이츠 타임 원더러(Time Wanderer)’가 예약 판매 기간 중 한국 닌텐도 스위치 eShop 다운로드게임 순위 1위에 올랐다고 3일 밝혔다. 이 게임은 원작과 세계관을 공유하는 스핀오프 작품이다. ‘세븐나이츠’의 여덟 번째 멤버 ‘바네사’가 궁극의 마법도구 ‘샌디’와 함께 시공간의 뒤틀림 속으로 빠져든 뒤 다시 집으로 돌아가고자 모험하는 이야기를 다룬다.

조이시티, ‘테라 엔드리스워’ 출시…사전예약자 수 200만명 넘어

테라 엔드리스워 오픈 기념 이미지 / 조이시티
테라 엔드리스워 오픈 기념 이미지 / 조이시티
조이시티는 엔드림의 자회사 테이크파이브스튜디오스에서 개발한 모바일 전략 시뮬레이션 ‘테라 엔드리스워’를 세계 170개쯤 나라에 출시했다. 이 게임은 세계 이용자 2000만명 이상이 경험한 테라 IP를 바탕으로 만든 MMOSLG다. 원작에 등장하는 7개 종족, 8개 클래스 영웅으로 전투를 펼치는 전략적 요소와 전쟁 시뮬레이션의 재미를 갖췄다. 회사는 헥사곤(육각형) 타일 맵과 대규모 전투를 테라 엔드리스워의 핵심 콘텐츠로 꼽았다. 게임 출시 전 사전예약 행사 참여자 수는 200만명에 달한다.

펄어비스, 검은사막 모바일 새 클래스 ‘수라’ 사전생성 행사 3일부터 시작

검은사막 모바일 새 클래스 ‘수라’ 소개 영상 / 펄어비스

펄어비스는 검은사막 모바일의 새 클래스 ‘수라’ 사전생성 행사를 3일부터 시작한다. ‘수라’는 주무기로 여섯 자루의 장도로 구성된 ‘수라도’를 사용하는 근거리 전투 타입 클래스다. 이용자는 11월 2주차 점검 전까지 ‘수라’를 생성하고 외형을 커스터마이징 할 수 있다. 사전 생성을 완료한 이용자는 넷마블, A3 스틸얼라이브에 새 성장 요소 ‘데네루 시스템’ 등 콘텐츠 다수 추가

A3 스틸얼라이브 콘텐츠 추가 소개 이미지 / 오시영
A3 스틸얼라이브 콘텐츠 추가 소개 이미지 / 오시영
넷마블은 모바일 배틀로얄 MMORPG ‘A3 스틸얼라이브’에 ‘데네루 시스템’을 추가했다. 데네루 시스템은 사용하지 않는 장비로 캐릭터와 소울 링커의 스탯을 상승시키는 시스템이다. 회사는 벨란고트 요새 2부 리그도 추가했다. 벨란고트 요새는 서버별 상위 8개 길드가 참여해 경쟁하는 전장 콘텐츠다. 2부리그에는 각 서버별 9위에서 16위까지의 길드가 참여할 수 있다.

이에 더해 장비 최대 강화레벨이 40에서 45로 늘어났다. 45레벨을 달성하면, 모든 색상의 마법석을 착용할 수 있는 두 번째 무지개 소켓을 사용할 수 있다. 캐릭터의 스킬 레벨은 40에서 50으로 늘었다. 넷마블은 이번 업데이트를 기념해 ‘포쿠의 숲’ 던전을 선보였다. 포쿠의 숲은 파티원과 난폭해진 포쿠를 물리치는 이벤트 던전으로 총 20개의 난이도로 이뤄져 있으며 매일 한 단계씩 새로운 난이도를 개방할 수 있다.

◇ 게임·e스포츠·1인 미디어 업계 동향

슈퍼주니어 신동·규현 등장하는 ‘세나2’ 웹예능, 11월 공개

세나2 웹예능 이미지 / 넷마블
세나2 웹예능 이미지 / 넷마블
넷마블은 모바일 수집형 다중접속역할수행게임(MMORPG) '세븐나이츠2' 출시를 앞두고 슈퍼주니어 신동, 규현이 출연하는 웹예능을 유튜브 채널 '딩고 뮤직’에서 공개한다고 밝혔다. 이번 웹예능 프로그램은 2부작으로 제작됐다. 신동, 규현이 세나2 테마송, 뮤직비디오 제작을 의뢰받으면서 벌어지는 에피소드를 담았다. 세나2 테마송에서 규현은 싱잉랩에 도전하고, 신동은 뮤직비디오 감독 역할을 한다. 웹예능은 3일 오후 6시 예고편 공개를 시작으로 11월에 차례로 공개된다.

넥슨, 바람의나라 연 방송 ‘그것을 알려주막’ 진행

바람의나라 연 그것을 알려주막 콘텐츠 이미지 / 넥슨
바람의나라 연 그것을 알려주막 콘텐츠 이미지 / 넥슨
넥슨은 모바일게임 개발사 슈퍼캣과 공동개발한 모바일 MMORPG ‘바람의나라 연’ 방송 콘텐츠 ‘그것을 알려주막’을 진행한다. 3일 오후 9시 아프리카TV ‘바람연TV공식’ 채널과 유튜브 채널에서 방송을 만나볼 수 있다. 이번 방송에는 MC 허준, BJ 우레, 이태성 디렉터가 출연한다. 향후 업데이트 소식, 이용자 의문에 대한 팩트 체크, 이태성 디렉터와 질의응답 등 다양한 코너를 마련했다.

펄어비스 ‘검은사막 콘솔’ 차세대 콘솔 기기에서도 즐긴다

펄어비스는 ‘검은사막 콘솔’을 차세대 콘솔 기기인 엑스박스 시리즈 X·S, 플레이스테이션5(PS5)에서도 즐길 수 있을 예정이라고 밝혔다. 회사는 차세대 기기 출시에 맞춰 검은사막 콘솔 버전을 최적화하고, 발매 당일부터 즐길 수 있도록 준비한다. 기존 검은사막 콘솔 이용자는 추가 비용 없이 원래 사용하던 캐릭터로 게임을 즐길 수 있다. 차세대 콘솔 기기에서도 크로스 플레이를 지원한다.

샌드박스게이밍, LCK 프랜차이즈 10개 기업 중 하나로 선정

e스포츠 구단 ‘샌드박스 게이밍’은 ‘리그 오브 레전드 챔피언십 코리아(LCK)’ 프랜차이즈 리그의 최종 10개사 중 하나로 선정됐다고 밝혔다. 라이엇게임즈가 밝힌 LCK 프랜차이즈 참여 기업은 샌드박스게이밍을 포함해 ▲브리온이스포츠 ▲아프리카프릭스 ▲에이디이스포츠 ▲케이티스포츠 ▲팀다이나믹스 ▲한화생명보험 ▲DRX ▲젠지 e스포츠(Gen.G esports) ▲SK텔레콤 CS T1 등이다.

‘지스타 2020 게임 코스프레 어워즈’ 참여자 2~11일 모집

지스타2019 코스프레 어워즈 / 지스타조직위원회
지스타2019 코스프레 어워즈 / 지스타조직위원회
지스타조직위원회는 지스타 2020에서 게임문화 활성화를 위한 ‘지스타 2020 게임 코스프레 어워즈’를 개최한다고 밝혔다. 이번 대회는 게임 속 캐릭터의 모습을 재현하고 ‘코스프레’의 다양한 즐거움을 체험할 수 있는 축제다. 온라인 예선전을 거쳐 본선은 부산 벡스코에 마련한 지스타 2020 현장 특설무대에서 진행한다. 지스타 조직위원회는 11월 2일~11일 홈페이지를 통해 게임 코스프레 어워즈에 참가할 신청자 접수를 받는다.

오시영 기자 highssam@chosunbiz.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