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게임브리핑] 2021 LCK 스프링 개막 외 (1월 13일)

입력 2021.01.13 18:47

2021 리그 오브 레전드 챔피언스 코리아(LCK) 스프링 스플릿이 13일 오후 5시 막을 올렸다. 넷마블의 배틀로얄 MMORPG ‘A3 스틸얼라이브’가 출시 300일을 맞았다. 엔씨소프트는 K팝 엔터테인먼트 플랫폼 ‘유니버스’ 앱스토어 사전 등록 이용자를 위한 추가 혜택을 제공한다.

◇ 게임·e스포츠·1인 미디어 업계 동향

2021 LCK 스프링 개막

1월 LCK 일정표 / LCK 유한회사
2021 리그 오브 레전드 챔피언스 코리아(LCK) 스프링 스플릿이 13일 오후 5시 막을 올렸다. 개막일에는 젠지e스포츠와 kt 롤스터, 한화생명e스포츠와 T1의 경기를 만나볼 수 있다. 이번 시즌은 2월 19일 오후 8시 경기에서 2라운드 반환점을 돌아 3월 28일 리브 샌드박스와 DRX의 경기를 끝으로 마무리된다. 이후 3월 31일부터 2021 시즌 첫 우승 주인공을 두 상위 6개 팀이 플레이오프에서 격돌한다.

LCK 스프링, 언제 어떻게 진행하나
LCK 프랜차이즈, 뭐가 달라지나
"어차피 우승은 담원 기아"

넷마블 A3 스틸얼라이브, 출시 300일 맞아

A3 스틸얼라이브 300일 기념 이미지 / 넷마블
넷마블은 배틀로얄 MMORPG ‘A3 스틸얼라이브’가 출시 300일을 맞았다고 밝혔다. 회사는 이를 기념해 모든 필드에서 몬스터를 처치해 ‘영웅의 기운’ 아이템을 모으고, 이를 활용해 7성 영웅 확정 소울스타, 7·8성 전설 소울링커 변환권 등을 얻을 수 있는 행사를 진행한다.

"유니버스 사전 등록하고 엔씨 게임 쿠폰 받아가세요"

엔씨소프트의 K팝 엔터테인먼트 플랫폼 ‘유니버스’가 앱스토어 사전 등록 이용자를 위한 추가 혜택을 제공한다고 밝혔다. 향후에는 애플 앱스토어에서도 사전 등록이 가능하다. 사전등록 행사에 참여한 이용자는 엔씨 PC·모바일 게임의 아이템 쿠폰을 선물한다. 대상 게임은 리니지 리마스터, 리니지2, 아이온, 블레이드앤소울, 리니지M, 리니지2M, 프로야구 H2, 트릭스터M이다. 사전등록 참여자 수는 최근 200만명을 넘어섰다.

컴투스, 동남아 지역서 ‘서머너즈 워’ e스포츠 다수 개최

컴투스는 2020년 12월부터 1개월쯤에 걸쳐 인도네시아, 베트남, 태국 등 동남아시아 지역에서 현지 이용자가 참여하는 ‘서머너즈 워’ 토너먼트를 진행했다고 밝혔다. 인도네시아, 베트남에서는 각 지역에서 활동하는 길드 대상 토너먼트가 열렸다. 태국에서는 여성 게이머들을 대상으로 한 리그 ‘발키리 아레나’를 개최했다.

SNK, LG유플러스 클라우드 게임 서비스 ‘지포스나우’에 게임 공급

SNK 게임 이미지 / SNK
SNK인터랙티브는 LG유플러스의 클라우드 게임 서비스 ‘지포스나우’에 자사 게임 5종 이상을 공급하기로 계약했다고 밝혔다. 우선 만나볼 수 있는 게임은 ▲더 킹 오브 파이터즈 14 ▲더 킹 오브 파이터즈 98 얼티밋 매치 파이널 에디션 ▲사무라이 쇼다운5 ▲메탈슬러그10 ▲더 킹 오브 파이터즈 SNK 40주년 기념 에디션이다. 회사는 향후 게임을 추가로 제공할 예정이라고 밝혔다.

모바일인덱스, 2020년 12월 3대 마켓 통합 게임 랭킹 차트 공개

모바일인덱스는 구글 플레이스토어, 애플 앱스토어, 원스토어 매출을 기준으로 한 2020년 12월 게임 랭킹 통합 차트를 발표했다.


◇ 신작 게임·콘텐츠 추가(업데이트) 소식

발로란트, 새 요원 ‘요루’ 추가

요루 이미지 / 라이엇게임즈
라이엇게임즈는 1인칭슈팅(FPS) 게임 발로란트에 새 요원 ‘요루’를 추가했다. 요루는 다양한 도구로 위치를 바꾸거나 적을 기만하는 전략을 쓰는 침투형 타격대 요원이다. 또한 경쟁전에도 변화를 준다. 회사는 최고 수준 이용자의 실력을 더 쉽게 비교할 수 있도록 지역별 순위표를 도입했다. 플레이어들은 지역별 상위 500위에 해당하는 레디언트 플레이어와 지역별 상위 약 1%에 해당하는 불멸 플레이어들의 순위를 개별적으로 확인할 수 있다.

경쟁전 체계도 손봤다. 아이언부터 다이아몬드까지 이용자는 순위 대신 ‘랭크 레이팅(RR)’을 표시한다. 랭크 레이팅은 다음 랭크에 얼마나 가까운지를 표시해주는 지표로 이를 통해 승급까지 얼마나 남았는지 등 랭크 간 진척도를 쉽게 확인할 수 있으며, 승급과 강등의 과정에 대해서도 보다 명확하게 확인할 수 있게 된다. 이 뿐만 아니라 승급 시 최소 10RR에서 시작하게 되는 승급 보너스 체계와, 0RR 상태에서만 강등이 이루어지는 강등 보호 체계가 도입되어 상위 랭크로의 발돋움이 한층 쉬워졌다.

펍지, ‘배틀그라운드 모바일’ 2021년 첫 업데이트 진행

크래프톤의 펍지스튜디오(PUBG Studio)는 배틀그라운드 모바일에 ‘에란겔 룬 테마 모드’를 선보였다. 해당 모드는 룬스톤이 등장하는 테마 모드다. 이용자는 3가지 룬스톤 중 선택한 능력에 따라 전투에서 사용하는 공격이나 방어 스킬을 달리할 수 있다. 이용자는 시작섬에서 바람, 화염, 극한 등 룬스톤 중 한 가지를 선택해 경기에 나선다. 이에 더해 메트로 로얄 모드의 새 시스템인 ‘공훈’도 추가했다. 이용자는 미션을 완료하거나 전투를 진행하면 공훈 포인트를 수집해 다양한 보상을 획득할 수 있다.

오시영 기자 highssam@chosunbiz.com

키워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