셀렉트스타 "인공지능 데이터셋 콘퍼런스 12월 10일 개최"

입력 2021.12.02 10:03

셀렉트스타는 오는 10일 ‘2021 오픈데이터셋 콘퍼런스’를 온라인으로 개최한다고 2일 밝혔다.

셀렉트스타가 ‘2021 오픈데이터셋 콘퍼런스’를 12월 10일 온라인으로 개최한다. / 셀렉트스타
인공지능 학습데이터 플랫폼 셀렉트스타는 이번 콘퍼런스가 정부 지원 없이 진행되는 인공지능 데이터셋 지원사업으로 이를 통해 구축된 9개의 데이터셋을 AI 산업의 발전을 위해 무료로 공개한다고 전했다.

올해 초 셀렉트스타는 인공지능 데이터셋 지원사업을 통해 지원한 기업·기관, 대학 연구실 또는 개인에게 최대 7000만원 상당의 데이터셋 구축 비용을 무료로 지원해 준 바 있다.

본 행사에는 전 네이버 클로바 AI 리더이자 현 업스테이지(Upstage) AI의 이활석 CTO와 김세엽 셀렉트스타 대표의 특별 강의도 함께 진행될 예정이다.

셀렉트스타의 2021년 오픈데이터셋 콘퍼런스는 삼성전자 C-Lab, 카카오벤처스, SKT, 한국인공지능협회가 파트너사로 참여하며, 행사 참여 시 갤럭시 워치4, 갤럭시 버즈2, 구글 미니 등의 다양한 경품이 제공된다.

AI 산업 발전을 위한 셀렉트스타의 인공지능 데이터셋 지원사업은 이번 콘퍼런스를 시작으로 2022년 1월 말까지 셀렉트스타 홈페이지를 통해 모집한다.

셀렉트스타 관계자는 "AI 모델 구축에 있어 가장 중요한 것은 데이터이며, 양질의 데이터가 많아질수록 더 좋은 AI모델이 나올 수 있다"며 "셀렉트스타는 AI 산업의 발전을 위해 누구보다 더 높은 퀄리티의 데이터를 구축하는 데 노력을 기울일 것이고, 이번 행사에서 야심 차게 준비한 9개의 데이터셋이 무료로 공개된다"고 말했다.

셀렉트스타의 데이터셋 지원사업을 통해 데이터를 구축한 한 기업의 대표는 "대기업이나 유명한 연구실뿐 아니라, 작은 스타트업이나 동아리 같은 마이너한 곳에 기회를 준 고마운 지원사업이다"라며 "많이 작업이 들어가는 데이터셋을 해결해 줌으로써 우리는 본업인 AI 개발에 더욱 힘을 쏟을 수 있었다"고 감사를 표했다.

한편, 2022년 셀렉트스타 데이터셋 지원사업의 파트너로는 AWS(Amazon Web Service), 카카오벤처스, 한국인공지능협회, 베이 에어리어 K그룹(Bay Area K Group), AI프렌즈(AIFrenz) 등이 참여한다. 특히 AWS가 파트너사로 함께하게 됨에 따라 클라우드 컴퓨팅 지원이 가능하게 되어 참여기업에 더욱 많고 다양한 혜택이 받게 될 전망이다.

하순명 기자 kidsfocal@chosunbiz.com


키워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