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짝이는 아이디어와 첨단 기술로 무장한 스타트업을 키우려는 투자 업계 움직임이 활발합니다. IT조선은 매주 글로벌 유니콘 성장을 꿈꾸는 스타트업 소식을 정리합니다. [편집자주]

중소벤처기업부가 AI 분야 유망 국내 스타트업과 미국 실리콘밸리 현지 스타트업 관계자가 만나는 네트워킹 행사를 개최했다. 서울경제진흥원은 서울창업허브 공덕에 입주할 신산업 창업 분야 기업을 모집한다. 3월 둘째주 스타트업 소식을 모았다. 

중소벤처기업부. / IT조선
중소벤처기업부. / IT조선

중기부, AI 분야 K스타트업 실리콘밸리 네트워킹 행사 개최

중소벤처기업부는 3월 13일(현지시각) 미국 산마테오에서 AI 분야 유망 스타트업과 실리콘밸리 현지 스타트업 관계자가 참석하는 스타트업 네트워킹 행사 ‘언락킹 인공지능 이노베이션(Unlocking AI Innovation)’을 개최했다. 행사에는 한국 AI 스타트업 관계자와 실리콘밸리 지역에 진출해 활동하는 한인 및 스타트업, VC, 유관기관 관계자 등 140명쯤이 참석했다. 참석자들은 자유롭게 최신 기술 및 시장 동향, 투자 정보, 해외 시장 진출 전략 등을 공유했다.

SXSW 2024 한국공동관 전경. / 한국콘텐츠진흥원
SXSW 2024 한국공동관 전경. / 한국콘텐츠진흥원

콘진원, SXSW 2024에서 상담액 219억 기록

문화체육관광부와 한국콘텐츠진흥원은 10일부터 13일까지 나흘간 미국 텍사스 오스틴에서 열린 사우스바이사우스웨스트(SXSW) 2024에 참가해 한국 공동관을 운영한 결과 총 199건의 비즈니스 상담과 수출 상담액 1661만달러(약 219억원)을 기록했다.

서울창업허브 공덕 입주기업 모집 포스터. / 서울경제진흥원
서울창업허브 공덕 입주기업 모집 포스터. / 서울경제진흥원

SBA, 서울창업허브 공덕 입주할 예비 유니콘 모집

서울경제진흥원(SBA)은 3월 19일 오후 5시까지 2024년 서울창업허브 공덕 상반기 입주기업을 모집한다. 모집대상은 창업 7년 이내 스타트업 또는 창업 10년 이내 시스템 반도체·이차전지·양자 등 신산업 분야 스타트업이다. 총 선발기업 수는 14곳 내외다. 입주기업에는 투자연계 프로그램, 네트워킹 프로그램 등의 전용 혜택이 제공된다.

/ 알고케어
/ 알고케어

알고케어, 150억 규모 시리즈A 투자 유치

알고케어는 150억원 규모의 시리즈A 투자를 유치했다. 이번 투자 라운드는 스타셋인베스트먼트가 리드했다. 컴퍼니케이파트너스, 뮤렉스파트너스, 중소기업은행, L&S벤처캐피탈, JB인베스트먼트, 메이플투자파트너스 등이 참여했다.

알고케어는 LG에너시솔루션, SK스퀘어 등 40개쯤 기업에 영양관리 서비스 ‘알고케어 앳 워크’를 제공하는 헬스케어 스타트업이다. 알고케어는 이번 투자 유치를 바탕으로 B2B 시장 점유율 확대를 추진한다.

변인호 기자 jubar@chosunbiz.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