겨우내 움츠러들었던 몸과 마음을 활짝 펼 수 있는 봄이 왔습니다. 하지만 걱정꺼리가 도사리고 있습니다. 다름아닌 불청객 황산데요. 해마다 이맘때면 황사 관련 제품이 많은 인기를 얻습니다. 트랜드 돋보기, 이번 달에는 황사관련해 뜨고 있는 제품을 한만혁 pd가 알아봤습니다.

기상청에 따르면 올해는 예년보다 황사 빈도가 잦을 것이라고 합니다. 벌써 지난 3월 말일 중부 내륙지방에 첫 황사가 나타났는데요. 이에 따라 공기청정기, 청소기 등 관련 상품에 대한 관심도 높아지고 있습니다.

황사로부터 실내 환경을 보호하는 제품이 바로 공기청정기입니다. 오염된 공기를 빨아들여 씻어주고 깨끗한 공기를 확산시키는 기능을 합니다. 공기청정기는 위니아만도가 꽉 잡고 있습니다. 1위부터 5위까지 중 4개 제품이 위니아만도입니다. 실내 인테리어를 감안해 디자인도 신경 쓰는 추셉니다. 가장 잘 나가는 제품은 4.5ℓ 수조 용량에 17.7㎡ 공간을 커버할 수 있습니다. 또한 가습, 청정에 제균 기능까지 담았습니다.

쾌적한 실내 환경을 위해서는 청소도 중요합니다. 요즘 나오는 청소기는 미세 먼지 제거, 헤파필터 같은 기능을 넣어 공기 청정에도 일조하고 있습니다. 청소기 시장에서는 LG전자가 두각을 나타내고 있습니다. 가장 잘 나가는 LG전자 싸이킹의 경우 물걸레, 헤파필터, 미세 먼지 제거 기능을 두루 갖추고 있습니다.

에어컨도 필터를 달고 공기 청정 기능을 추가하는 추셉니다. 삼성전자 하우젠 제품이 잘 나가는데요. 헤파필터, 극세필터 등 다양한 기능을 추가했습니다.

이 밖에도 황사에 노출된 의류를 쉽고 간편하게 관리할 수 있는 LG전자 트롬 스타일러와 호흡기 질환을 예방하기 위한 전동칫솔도 관심을 받고 있습니다. IT조선 한만혁입니다.

더 많은 포커스잇 보기

IT조선 박종인PD sosigae@chosunbiz.com

IT조선 한만혁PD hmh@chosunbiz.com

상품지식 전문뉴스 <IT조선 it.chosun.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