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트릭스, 모바일 워크 플랫폼 ‘시트릭스 워크스페이스 클라우드’ 발표

유진상 기자
입력 2015.05.18 14:58 수정 2015.05.18 15:11
[IT조선 유진상] 시트릭스가 다양한 온디맨드 형태로 IT 도구 및 서비스를 간편하게 제공할 수 있는 모바일 워크 플랫폼 ‘시트릭스 워크스페이스 클라우드(Citrix Workspace Cloud)’를 18일 발표했다.

시트릭스 워크스페이스 클라우드는 고객들이 자신이 보유하고 있는 인프라 환경을 활용해 빠르고 간편하게 최신 디바이스, 앱에서 업무를 진행할 수 있도록 지원하는 것이 특징이다. 회사 측은 시트릭스 워크스페이스 클라우드는 네트워크의 종류, 디바이스의 종류에 상관없이 윈도우 애플리케이션, 웹 애플리케이션, 모바일 애플리케이션을 서비스하고, 기업의 주요한 데이터 및 애플리케이션에 안전하게 접근할 수 있도록 지원하기 때문에 이를 활용하면 보다 쉽고 간편하게 ‘새로운 형태의 작업공간’을 구축할 수 있다고 설명했다.
 
특히 온프레미스(on-premies)와 클라우드를 통합하는 새로운 서비스 제어 영역(Control Plane)의 제공을 통해 IT 관리자들은 데스크톱, 애플리케이션 및 데이터를 포함하는 안전한 모바일 워크스페이스를 구축함으로써 모든 인프라상의 특정 요구사항도 충족 시킬 수 있다.  

또 모든 관리기능을 클라우드를 통해 제공해 모바일 워크플레이스를 보다 쉽게 구성할 수 있다. 뿐만 아니라 사용자의 요구사항에 맞는 클라우드 및 데이터센터 리소스와 가장 적합한 애플리케이션, 데이터, 파일 및 기능 선택 가능하다.

제스 립슨 시트릭스 클라우드 서비스 부문 총괄 부사장은 “시트릭스 워크스페이스 클라우드는 온디맨드 IT의 미래”라며 “전통적 데스크톱은 더 이상 애플리케이션 및 데이터에 자유롭게 접근하기를 원하는 사용자의 요구를 충족시키지 못한다. 시트릭스는 새로운 리소스를 가장 쉽고 빠르게 배포하고 인프라 관리를 단순화하며 호스팅 및 딜리버리 모델을 자유롭게 선택할 수 있는 환경을 제공한다. 시트릭스 워크스페이스 클라우드가 온디맨드 IT 전략을 실행하고 비즈니스를 혁신하는 초석이 되길 바란다” 고 말했다.

 
유진상 기자 jinsang@chosunbiz.com
T조선 뉴스레터 를 받아보세요! - 구독신청하기
매일 IT조선 뉴스를 받아보세요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