모바일게임 기업 4:33, 세계 시장 성과 내는 것이 목표
2020년 볼링·야구 종목 캐주얼 스포츠게임 출시한다
팝 컬처 장르 게임 퍼블리싱 작품 상반기에 2개 출시
미소녀 함대 전투 콘텐츠 담은 ‘가디언 프로젝트’
일본 시대극 게임 ‘검이 그대’ IP 활용한 ‘검, 시간을 긋다’
"세계 이용자에 브랜드 이미지 전달하고, 실적 개선하겠다"

활·회색도시·영웅·블레이드 등으로 이름을 알린 게임 전문 기업 네시삼십삼분(4:33)은 2020년 하이퍼 캐주얼·팝 컬처 장르로 한국은 물론, 세계 시장에서 성과를 내는 것을 목표로 삼는다.

회사는 ‘복싱스타’의 인기에 힘입어 2020년 선보일 것을 목표로 볼링·야구 종목 캐주얼 스포츠게임을 개발하고 있다.

네시삼십삼분의 대표작인 복싱스타는 네시 삼십삼분이 2018년 7월 140개국에 출시한 하이퍼 캐주얼 스포츠게임이다.

복싱스타는 출시 직후 영국·불가리아 등 19개 나라 앱스토어에서 인기 순위 1위를 기록하고 미국·프랑스·멕시코·태국 등 95개 나라에서 10위 안에 들었다. 2019년 12월 기준으로 이 게임의 세계 다운로드 횟수는 2500만회 달성을 눈앞에 뒀다.

이런 인기 덕에 회사 매출 중 해외 시장이 차지하는 비율은 70% 이상에 달한다. 네시삼십삼분 관계자는 "앞으로도 한국은 물론, 세계 이용자가 쉽고 편하게 즐길 수 있는 게임을 글로벌 시장에 선보일 계획이다"라고 밝혔다.

복싱스타 이미지. / 네시삼십삼분 제공
복싱스타 이미지. / 네시삼십삼분 제공
네시삼십삼분은 2020년에도 대표작 ‘복싱스타’에 꾸준히 콘텐츠를 추가한다. 상반기 ‘클랜리그’ 콘텐츠를 시작으로 새 장비와 스킬, 게임 모드 등 게임 본연의 재미를 높이기 위한 대규모 콘텐츠 업데이트를 준비한다.

회사는 최근 진행한 ‘내가 바로 복Sing스타’ 음원 공모전과 같이 이용자가 직접 참여해 즐길 수 있는 다양한 행사도 마련할 예정이다.

2019년에는 검협 등 게임으로 만나볼 수 있었던 퍼블리싱 사업도 꾸준히 이어간다. 2020년 상반기에는 퍼블리싱 작품 2개를 출시할 예정이다.

가디언 프로젝트 이미지. / 네시삼십삼분 제공
가디언 프로젝트 이미지. / 네시삼십삼분 제공
‘가디언 프로젝트’는 지구를 지키기 위해 창조한 인조 생명체 안드로이드가 일으킨 반란에 맞서 이용자가 함대를 꾸려 세계를 구하는 이야기를 담은 미소녀 수집형 게임이다. 이용자는 122종이 넘는 미소녀 캐릭터를 모을 수 있다. 함선 6종과 꾸미기(커스터마이징) 시스템, 넓은 바다에서 함선으로 벌이는 대규모 이용자 간 전투(PVP) 콘텐츠도 마련했다.

‘검, 시간을 긋다’는 일본 시대극 게임 ‘검이 그대’라는 세계관을 활용한 게임이다. 이 게임은 스토리와 성우 캐스팅, 여성향 일러스트를 장점으로 내세운다. 이에 더해 캐릭터와 깊은 교감을 나눌 수 있는 생활 콘텐츠, 직관적이면서도 전략성을 더한 전투 시스템도 마련했다.

검, 시간을 긋다 이미지. / 네시삼십삼분 제공
검, 시간을 긋다 이미지. / 네시삼십삼분 제공
한성진 4:33 대표는 "2020년에는 세계 시장에서 누구나 손쉽게 즐길 수 있는 하이퍼 캐주얼 장르 게임과 탄탄한 팬층이 있는 팝 컬쳐 장르 게임으로 국내·외 시장에서 성과를 내는 것이 목표다"라고 말했다.

그는 이어 "차별화된 재미를 주는 게임을 출시해 세계 이용자에게 네시삼십삼분은 재미있고 즐거운 게임을 만드는 기업이라는 브랜드 이미지를 전달하고, 이를 기반으로 회사 실적을 개선한다는 목표도 있다"라고 설명했다.

한편, 네시삼십삼분 자회사 썸에이지에 속한 개발 자회사 로얄크로우도 2020년 출시를 목표로 신작 모바일게임 ‘데카론M’과 PC FPS게임 ‘프로젝트 로얄크로우’를 개발한다. 로얄크로우는 ‘서든어택’, ‘하운즈’ 등 개발자가 모여 설립한 FPS 전문 개발사다.

데카론M은 2005년 출시한 PC MMORPG IP를 활용해 제작하는 모바일 게임이다. 프로젝트 로얄크로우는 정통 밀리터리 콘셉트로 개발한다. 새 프로젝트는 향후 콘솔 등 다양한 플랫폼에서의 서비스하는 것이 목표다.

#네시삼십삼분 #하이퍼캐주얼 #경자년중견게임사는 #팝컬처 #복싱스타 #캐주얼스포츠게임 #게임 #검시간을긋다 #가디언프로젝트 #모바일게임 #게임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