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B금융그룹 ‘2020년 경영진 e-워크숍’ 개최

윤미혜 기자
입력 2020.07.12 08:00
KB금융그룹이 화상 회의 시스템을 활용해 '2020년 하반기 그룹 경영진 e-워크숍'을 개최했다고 12일 밝혔다.

10일 KB국민은행 여의도 본점에서 KB금융그룹 윤종규 회장 및 경영진들이 화상회의로 ‘2020년 하반기 그룹 경영진 e-워크숍’을 진행하고 있다./KB국민은행
이날 행사에는 윤종규 KB금융그룹 회장을 비롯해 각 계열사 대표이사 및 임원 등 200여 명이 참석했다. e-워크숍은 참석자들이 근무하는 사옥 및 사무실 등 30여 개의 장소를 화상회의 시스템으로 연결해 진행됐다. KB금융그룹은 그룹 내 모든 계열사를 연결하는 자체 화상회의 시스템을 구축하고 있다.

워크숍에서는 '2030년 미래금융 시나리오' 및 '그룹 중장기 경영전략 방향' 등을 논의하고 그룹의 미래를 위해 중장기 경영전략이 논의됐다.

특히 주요 경영진들은 '핵심 경쟁력·언택트·Beyond Core·지속 가능 경영·New way of Working' 등의 주제와 관련해 실행 아이디어를 발표·토론하며 전략 방향을 구체적으로 제시했다.

윤종규 회장은 "코로나로 가속화되고 있는 패러다임 시프트(Paradigm Shift)에 대해 집단지성을 모아 철저하게 준비하고 기민하게 대응해 나가자"며 "무엇보다도 정도 영업과 금융 본연의 역할을 충실히 수행하도록 임직원 모두가 최선을 다해 노력하자"고 말했다.

KB금융 관계자는 "그룹 모든 경영진이 활발한 토의를 통해 그룹의 나아갈 방향을 다시 한번 생각하고 공감대를 형성할 수 있는 시간이었다"며 "그룹 임직원 모두가 오늘 논의된 사항들에 대한 충분한 이해를 바탕으로 미래 금융을 선도해 나가는 역할을 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윤미혜 기자 mh.yoon@chosunbiz.com

T조선 뉴스레터 를 받아보세요! - 구독신청하기
매일 IT조선 뉴스를 받아보세요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