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랑에 관해 엄청난 ‘촉’을 가진 큐피드들이 상상 속이 아닌 우리 주변에 실제로 있다면. 네이버웹툰 ‘오늘도 사랑하세요’는 인간 모습을 한 큐피드의 이야기를 담은 작품이다.

웹툰 ‘오늘도 사랑하세요’. / 네이버웹툰
웹툰 ‘오늘도 사랑하세요’. / 네이버웹툰
웹툰 속 큐피드는 ‘주얼리 디자이너’, ‘로맨스 영화 감독’, ‘플로리스트’ 등 인간들 사이에서 사랑에 관한 일을 하며 여러 가지 방식으로 인간들의 사랑을 맺어주는 역할을 한다.

BJ로 활동하며 사랑 관련 상담을 해주는 주인공 ‘반보름’은 큐피드 엄마와 인간 아버지 사이에서 태어난 반쪽 큐피드다.

인간들의 사랑을 이뤄주는 커플 매칭 업체 아모리스에 입사하기를 꿈꾸지만 출생사유 등으로 어려움을 겪는다. 그러던 중 보름은 기획자 ‘도영’의 제안으로 아모리스의 신규 앱인 연애 상담앱 기획 개발에 참여한다.

그 과정에서 보름은 도영이 연애를 한번도 해보지 않은 ‘모쏠’이라는 사실을 알게 되고 도영의 첫 번째 연애를 성사시키고자 고군분투하게 된다.

웹툰 ‘오늘도 사랑하세요’. / 네이버웹툰
웹툰 ‘오늘도 사랑하세요’. / 네이버웹툰
큐피드들의 사교 모임인 아모르 파티에서는 매년 최고의 큐피드인 에로스를 선출한다. 에로스가 되면 아모리스 입사 기회를 얻을 수 있다. 에로스가 되기 위해서는 모쏠을 커플로 만들거나 100커플을 달성해야 한다.

보름은 에로스가 되기 위해 도영에게 연애 팁을 전수하기도 하고, 도영에게 관심을 보이는 ‘다은’과 도영을 이어주기 위해 노력하는데 여러 사건들을 겪으면서 도영과 점차 가까워진다.

웹툰 ‘오늘도 사랑하세요’는 2019년 9월말부터 연재를 시작했다. 신선한 소재와 흥미로운 스토리 진행으로 독자들에게 좋은 반응을 얻고 있다는 것이 네이버웹툰 측 설명이다. 작가만의 독특한 상상력이 돋보이는 로맨스 작품이라는 평가다.

도영의 고등학교 동창인 다은, 보름의 친구이자 엘리트 큐피드인 ‘우찬’, 보름과 상극인 ‘새롬’ 등 인물들도 시나리오의 재미를 높이는 요소다.

웹툰 ‘오늘도 사랑하세요’. / 네이버웹툰
웹툰 ‘오늘도 사랑하세요’. / 네이버웹툰
최근 공개된 회차에서는 앱 개발 프로젝트가 끝나고 1박 2일로 떠난 팀 워크숍에서 도영에게 설렘을 느끼는 보름의 모습이 그려졌다. 이와 더불어 다은과 도영의 과거에 보름의 개입이 있었다는 것이 밝혀져 독자들의 궁금증을 키우고 있다.

About 하찌 작가

‘하찌’ 작가는 현재 네이버웹툰 일요웹툰으로 ‘오늘도 사랑하세요’를 연재 중이다.

김형원 기자 otakukim@chosunbiz.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