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프로가 한층 업그레이드한 신형 프로세서를 탑재한 액션 카메라 ‘히어로10 블랙(HERO10 Black)’을 출시한다. 향상된 화질과 편의 기능으로, 야외 활동에 관심이 많은 국내 소비자들에게 어필한다는 계획이다.

고프로 히어로10 블랙은 고프로 히어로 시리즈의 열 번째 플래그십 모델이다. 최신 GP2 프로세서를 탑재해 기존 히어로9 블랙 모델과 비교해 ▲2배 높은 프레임 속도 ▲고급 부분 톤 매핑과 3D 노이즈 감소를 통한 디테일 향상 ▲수평 조절 한계를 높인 동영상 안정화 ▲최대 30% 빠른 와이파이(Wi-Fi, 무선랜) 전송 등을 지원한다.

고프로 히어로10 블랙 / 고프로
고프로 히어로10 블랙 / 고프로
GP2 프로세서와 결합된 2360만 화소의 이미지 센서가 더욱 매끄럽고 디테일한 영상을 촬영한다. 5.3K60, 4K120, 2.7K240 등 전작에 비해 약 2배 높은 프레임의 고화질 영상을 촬영할 수 있으며, 5.3K 동영상에 최대 15.8MP 프레임을 포착할 수 있다. 슬로모션 성능도 더욱 향상됐다. 특히 GP2 프로세서가 동영상 촬영 시 부분 톤 매핑과 3D 노이즈 감소를 적용해 땅거미, 해 질 녘 및 저조도 야외 환경에서 고품질 영상을 촬영할 수 있다.

동영상 안정화 기능도 업그레이드됐다. 4.0 버전으로 업그레이드된 ‘하이퍼스무스 4.0(HyperSmooth 4.0)’은 4K60, 2.7K120, 1080p120 동영상 촬영 시 최대 45도까지 수평 조절 기능을 지원한다.

이를 통해 움직임 및 흔들림이 심한 극한 스포츠나 아웃도어 액티비티 등 까다로운 환경에서도 흔들림이 없고, 액션 영화의 한 장면 같은 영상을 촬영할 수 있다. 특히 라이브 스트리밍 방송 중에도 하이퍼스무스 4.0을 지원해 흔들림 없이 깨끗한 실시간 스트리밍 방송을 진행할 수 있다.

30% 향상된 와이파이 전송속도는 실시간 라이브 진행 시 고품질 영상을 빠르고 안정적으로 전송할 수 있다. 무선 연결이 불안정한 경우 유선 연결을 통해 더욱 안정적으로 영상을 전송할 수 있다.

고프로 히어로10 블랙은 화질과 성능은 물론 사용자 편의성도 더욱 향상됐다. / 고프로
고프로 히어로10 블랙은 화질과 성능은 물론 사용자 편의성도 더욱 향상됐다. / 고프로
클라우드 연결성도 강화했다. 촬영이 끝나고 충전을 시작하면 자동으로 그날 촬영한 영상을 클라우드로 업로드한다. 특히 고프로 구독 서비스에 가입하면 어떤 해상도로 촬영한 영상이든지 무제한으로 클라우드에 백업이 가능하다.

사용자들의 피드백을 수용해 개선된 새로운 렌즈 덮개는 물이 잘 묻지 않고 금방 흘러내리는 소수성 유리를 사용, 어떠한 환경에서 촬영하든지 남아있는 물방울 없이 깨끗한 촬영이 가능하다. 내구성도 향상되어 스크래치에도 강하고, 렌즈 덮개로 인한 고스팅 현상 등도 최소화했다.

고프로 히어로10 블랙은 공식 홈페이지를 통해 바로 구매할 수 있다. 가격은 70만3000원이며, 고프로 구독 서비스 신청 시 54만8000원이다.

17일 온라인 간담회를 통해 고프로 히어로10 블랙을 소개한 파블로 리마(Pablo Lema) 고프로 프로덕트 담당 부사장은 "히어로10 블랙은 고프로 역사상 가장 강력한 성능과 빠른 속도, 높은 편의성을 모두 갖춘 카메라다"라며 "GP2 프로세서로 인해 빠른 촬영, 빠른 전송뿐만 아니라 클라우드 연결성까지 업그레이드해 언제 어디서든 최고의 영상을 쉽게 촬영하고, 다른 사람들과 간편하게 공유할 수 있게 됐다"라고 말했다.

파블로 리마(Pablo Lema) 고프로 프로덕트 담당 부사장이 고프로 히어로10 블랙의 주요 특징을 소개하고 있다. / 고프로
파블로 리마(Pablo Lema) 고프로 프로덕트 담당 부사장이 고프로 히어로10 블랙의 주요 특징을 소개하고 있다. / 고프로
한국 시장에 대한 높은 기대감도 내비쳤다. 릭 라커리(Rick Loughery) 고프로 글로벌 마케팅 및 커뮤니케이션 담당 부사장은 "지난해 고프로 제품군에 웹캠과 라이브 기능을 추가했는데, 한국 소비자들도 이 기능을 적극적으로 활용하는 모습을 보였다"라며 "코로나 팬데믹 상황에도 한국의 고객들이 캠핑 및 야외활동에서 고프로를 통해 한국의 이곳저곳의 모습을 영상으로 담아 공유하고, 브이로그의 수도 늘어나는 모습이 인상 깊었다"라고 말했다.

한편, 고프로는 히어로10 블랙 구매 및 사용자를 대상으로 소비자 참여형 공모전 ‘밀리언 달러 챌린지(Million Dollar Challenge)’를 개최한다고 밝혔다. 밀리언 달러 챌린지는 매년 고프로 신제품 카메라 소비자를 대상으로 진행하는 공모전이다.

챌린지 우승자들에게는 총 100만달러(11억7000만원)의 상금을 균등하게 나누어 받게 되며, 공모전에 응모한 영상은 고프로의 신제품 카메라 하이라이트 영상에 활용된다. 올해 밀리언 달러 챌린지는 12월 1일까지 고프로 어워즈 페이지를 통해 진행하며, 우승자의 하이라이트 영상은 12월 내 고프로 공식 유튜브 채널을 통해 공개할 예정이다.


최용석 기자 redpriest@chosunbiz.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