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AT, 사천공장에 태양광 발전시설 설치

김형원 기자
입력 2021.11.22 11:23
BAT는 22일 경남 사천공장에 친환경 태양광 설비를 준공하고 친환경 에너지 발전을 시작한다고 밝혔다.

BAT 사천공장은 환경분야 ESG(환경∙사회∙지배구조) 이행 목표 중 하나인 태양광 발전 프로젝트로 공장 건물 옥상 전체에 태양광 패널을 설치했다. 향후 주차장을 포함한 시설 전반으로 확장해 총 1만6000㎡에 달하는 태양광 발전 모듈을 운영하게 된다.

BAT 사천공장 / BAT
사천공장은 태양광 발전 시설 가동으로 획기적인 탄소저감 효과를 기대하고 있다. 사천공장의 태양광 발전 시설은 연간 최대 1435kW의 전력을 생산해 총 781톤의 이산화탄소 발생 저감 효과를 내게 된다. 이는 소나무 5만5784 그루를 이식하거나, 화력발전소 석유 1930 드럼을 절감할 수 있는 수준이라는 설명이다.

BAT는 ‘유엔기후변화협약(UNFCCC)’이 2030년까지 세계 탄소 배출량을 절반으로 줄이고 2050년까지 ‘net zero(넷 제로)’를 실현하는 목표에 동참하며 지속가능한 성장을 추진하고 있다. BAT는 UN 주도의 글로벌 캠페인 ‘탄소 배출 제로 레이스(Race to Zero)’에 참여한다.

BAT 사천공장은 친환경 사업 전략에 발맞춰 태양광 발전 설비 도입과 공장 오폐수를 재활용하는 등 환경 분야 투자를 확대하고 있다.

BAT 사천공장 관계자는 "앞으로 탄소저감을 비롯해 수자원 보호와 폐기물 저감 등 다양한 환경분야 과제를 이행해 ‘더 좋은 내일’을 앞당기는 노력을 지속할 것이다"고 말했다.

김형원 기자 otakukim@chosunbiz.com


T조선 뉴스레터 를 받아보세요! - 구독신청하기
매일 IT조선 뉴스를 받아보세요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