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정보보호산업협회(KISIA)는 전문교육과 기업 인턴 연계까지 가능한 정보보호 컨설팅 전문가 양성과정 교육생을 31일까지 모집한다고 12일 밝혔다.

정보보호 컨설팅 전문가 양성과정 홍보 이미지 / KISIA
정보보호 컨설팅 전문가 양성과정 홍보 이미지 / KISIA
정보보호 컨설팅 전문가 양성과정은 서울시가 주최하는 ‘민간기업 맞춤형 뉴딜일자리사업’의 일환이다. KISIA에서 2018년부터 총 10회 운영하며 평균 취업률 94%이상을 달성하고 있는 취업 연계형 교육사업이다.

만 18세~39세의 서울에 거주하고 있는 미취업자라면 누구나 신청할 수 있다. 실무 중심의 전문교육과 일 경험을 통해 기업에 투입할 수 있는 정보보호 컨설팅 전문가로 양성된다.

홍준호 KISIA 교육센터 팀장은 "정보보호법·제도 기본교육과 관리 컨설팅·기술 컨설팅 두 분야로 구분된 심화교육으로 커리큘럼을 구성했다"며 "정보보호 전문기관 및 기업 재직자, 교수 등이 강사진으로 참여하여 정보보호 컨설팅 직무 역량 강화를 위한 교육을 실시할 것이다"고 말했다.

인턴 연계 과정에는 ▲글로벌에잇 ▲기원테크 ▲나일소프트 ▲넥시큐어 ▲뉴인 ▲라온시큐어 ▲라온화이트햇 ▲리얼시큐 ▲메디아이플러스 ▲모니터랩 ▲브이에이코퍼레이션 ▲스틸리언 ▲시큐브 ▲시큐와우 ▲씨드젠 ▲씨에이에스 ▲씨엠티정보통신 ▲아스트론시큐리티 ▲아울시스템즈 ▲앤앤에스피 ▲에스에스알 ▲에스지에이솔루션즈 ▲엔시큐어 ▲엔큐리티 ▲엠시큐어 ▲올잇원 ▲윈스 ▲윈즈시스템 ▲유락 ▲이글루시큐리티 ▲지니언스 ▲지란지교소프트 ▲지란지교시큐리티 ▲코나아이 ▲코드마이즈 ▲쿼드마이너 ▲큐비트시큐리티 ▲타이거씨엔에스 ▲테르텐 ▲티엔젠 ▲한국통신인터넷기술 ▲한화생명보험 ▲LG CNS ▲SK쉴더스 등 총 44개사가 참여한다.

교육은 전액 무료다. 최대 60만원의 교육수당을 지급하며, 수료생 전원에게 기업 인턴십의 기회와 1인당 월 263만원의 인턴지원금을 지급한다. 기업 탐방, 재직자 초청 특강, 1대1 취업 컨설팅 등을 실시한다.

교육을 원하는 구직자는 31일까지 KISIA 홈페이지에 게시된 링크를 통해 사전 등록할 수 있다. 서류와 면접 전형을 거쳐 교육생을 최종 선발한다.

이동범 KISIA 회장은 "이번 교육과정이 정보보호에 관심있는 구직자에게 정보보호 컨설팅 분야에서 전문가로 성장할 수 있는 좋은 기회가 될 것이다"며 "정보보호 분야의 우수기업을 적극 확보하고 양질의 일자리로 연계하여 차세대 사이버 보안 인재로 성장할 수 있도록 지원하겠다"고 말했다.

류은주 기자 riswell@chosunbiz.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