크래프톤이 버추얼 휴먼 애나의 첫 티저 이미지를 공개했다. 도미너스게임즈는 네오위즈와 ‘열혈강호 흑풍회NFT’에 대한 전략적 투자 파트너십 계약을 체결했다. 넷마블은 감성 모험 RPG 제2의 나라: Cross Worlds의 1주년 기념 대규모 업데이트 ‘리다이브(RE:Dive)’에 앞서 사전등록을 실시한다. 2022년 6월 13일 게임업계 소식을 전한다.

◇ 게임사 동향

크래프톤, 버추얼 휴먼 ‘애나(ANA)’ 첫 티저 이미지 공개

크래프톤이 버추얼 휴먼 ‘애나(ANA)’의 첫번째 티저 이미지를 공개하고 본격적인 웹 3.0 생태계 구축에 나섰다. 애나는 크래프톤이 올해 2월 사업 진출을 선언한 이후 최초로 공개하는 버추얼 휴먼이다. 크래프톤은 기획 단계부터 세계를 무대로 활동할 수 있고 누구에게나 호감을 줄 수 있는 버추얼 휴먼을 연구했으며, 자체 기술력으로 제작한 버추얼 휴먼 ‘애나’를 선보였다.

신석진 크래프톤 크리에이티브 본부장은 "애나는 크래프톤의 차별화된 기술력으로 탄생한 실제에 가까운 비주얼을 자랑하는 버추얼 휴먼이다"라며 "향후 오리지널 음원 발매를 시작으로 엔터테인먼트, 이스포츠 등 다양한 영역에서 인플루언서로 활동을 넓혀갈 계획이다"라고 말했다.

도미너스게임즈, 네오위즈와 열혈강호 NFT 전략적 투자 파트너십 체결

블록체인 게임 전문 퍼블리셔 도미너스게임즈는 네오위즈와 ‘열혈강호 흑풍회NFT’에 대한 전략적 투자 파트너십 계약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열혈강호 흑풍회 NFT 프로젝트는 PFP(Profile Picture) NFT에서 한단계 발전한 Game PFP NFT를 목표로 제작된다. 구매자는 베일에 쌓인 5000명의 흑풍회를 구매해 자신의 프로필 사진으로 사용할 수 있다. 향후 진행되는 각종 열혈강호 IP 확장 프로젝트와 P2E 게임의 VIP로서 참여할 수 있게 된다. 6월 16일 민팅(발행) 예정이다.

이번 계약을 통해 양사는 열혈강호 IP가 NFT 사업에서도 시너지가 날 수 있도록 힘을 합칠 계획이다. 또한 일회성인 투자가 아닌 열혈강호 NFT의 로드맵에 지속적으로 전략적 투자를 진행하며 나아가 블록체인과 P2E게임의 영역에서도 함께 협업할 계획이다.

넷마블, 마이스킨솔루스와 ‘쿵야X깐보스킨 한정판 에디션’ 출시

넷마블은 모던 더마 스킨케어 브랜드 ‘마이스킨솔루스(MY SKIN SOLUS)’과 협업해 ‘쿵야X깐보스킨 에디션’을 출시했다고 밝혔다. ‘쿵야’ 캐릭터 중 하나인 ‘반계쿵야’와 마이스킨솔루스의 베스트 셀러인 ‘세라피움 모이스트 인 트리트먼트’를 콜라보해 만든 이번 제품은 깐달걀처럼 매끈한 피부를 선사하겠다는 의미를 담아 반숙 달걀 모양이 특징인 ‘반계쿵야’ 캐릭터를 활용한 케이스 디자인을 내세웠다.

쿵야X깐보스킨 에디션은 세라피움 모이스트 인 트리트먼트를 포함해 반계쿵야 틴케이스, 반계쿵야 그립톡, 반계쿵야 데코스티커로 구성되어 있으며, 1000개 한정으로 선보인다. 이번 한정판 콜라보 제품은 13일 네이버 라이브 출시를 시작으로 마이스킨솔루스 공식몰, 올리브영 온라인몰에서도 만나볼 수 있다.

와일드 리프트 세계 대회 '아이콘스' 6월 14일 개막

라이엇 게임즈는 리그 오브 레전드 IP를 활용한 모바일 게임 ‘리그 오브 레전드: 와일드 리프트’의 글로벌 챔피언십인 아이콘스(Icons)가 싱가포르에 위치한 선텍 컨벤션&전시 센터(Suntec Convention and Exhibition Centre)에서 6월 14일부터 4주 동안 열린다고 밝혔다.

아이콘스에 참가하는 팀은 중국과 동남아시아·오세아니아, 브라질, 유럽·중동·아프리카, 라틴 아메리카, 일본, 북미, 한국 등 총 24개 팀이다. 이들은 총 상금 200만달러(약 25억원)을 두고 경쟁하게 된다. 플레이-인 스테이지부터 시작되는 개막전은 6월 14일 오후 7시에 시작된다.

◇ 업데이트 소식

넷마블 ‘제2의 나라’ 1주년 기념 대규모 업데이트 ‘RE:Dive’ 사전등록

넷마블은 감성 모험 RPG 제2의 나라: Cross Worlds의 1주년 기념 대규모 업데이트 ‘리다이브(RE:Dive)’에 앞서 사전등록을 실시한다. 사전등록은 제2의 나라 공식 홈페이지에서 진행된다. 참여하면 배틀 스타일 성물 선택 상자, ★4~희귀★4 수정구 상자, 이마젠 소환 쿠폰 21개, 210만 골드를 받는다. 넷마블은 사전등록자 중 추첨을 통해 50명에 제2의 나라 1주년 기념 굿즈세트를 선물로 증정한다. 1주년 기념 굿즈세트는 제2의 나라 마스코트 왕관 후냐 인형, 퐁퐁이 인형, 장패드, 휴대폰 스트랩으로 구성됐다.

오는 23일 선보일 대규모 업데이트 리다이브는 배틀 스타일, 새내기 시스템, 사이드 스토리, 신규 서버 바룸, 성물 시스템 등을 포함한다. 배틀 스타일은 캐릭터별로 1종씩 새로운 무기로 변경할 수 있는 시스템이다. 새내기 시스템은 복귀와 신규 이용자에 성장 혜택을 부여하는 시스템이다.

신규 서버 '바룸'은 해당 서버 이용자를 위한 성장 지원이 이뤄진다. 성물 시스템은 성물 페이지 내 성물을 배치·성장시켜, 배틀 스타일 관련 능력치를 육성하는 역할을 한다.

컴투스, 방치형 수집 RPG ‘아이들 루카’ C2X 생태계 합류한다

컴투스는 자회사 노바코어가 개발한 ‘아이들 루카’의 C2X 블록체인 플랫폼 합류를 위해 ‘베타 게임 런처(Beta Game Launcher)’ 절차에 돌입했다고 밝혔다. 아이들 루카는 물, 불, 바람, 땅, 빛, 어둠의 6개 속성을 지닌 다양한 영웅으로 자신만의 덱을 구성하고, 메인 스테이지와 던전, PvP 등 다양한 콘텐츠를 즐길 수 있다. 방치형 수집 RPG 장르로서는 처음으로 C2X 생태계에 합류한다.

아이들 루카는 탈중앙화 및 공정 분배라는 웹(Web)3 철학에 기반한 C2X 블록체인 플랫폼의 참여형 게임 출시 프로그램 ‘베타 게임 런처(Beta Game Launcher)’를 오는 20일까지 실시한다. 글로벌 지역의 ‘베타 게임 런처(Beta Game Launcher)’ 참여자는 자유롭게 게임을 이용하고, 만족도에 따라 플랫폼 탑재 의사를 표현할 수 있다. ‘베타 게임 런처(Beta Game Launcher)’의 종료 시까지 ‘게임 팬 카드(Game Fan Card)’를 보유할 경우 게임의 정식 출시 이후 토큰 배분 등 여러 혜택을 받을 수 있다.

네오위즈 모바일 신작 ‘원시전쟁’ 신규 공룡 및 캐릭터 업데이트

네오위즈가 서비스하고 나날이 스튜디오가 개발한 모바일 게임 ‘원시전쟁’이 신규 공룡과 캐릭터를 업데이트 했다. 새롭게 선보이는 ‘브라키오사우루스’는 거대한 모습의 공룡으로 일정 확률로 적을 밟아 즉사시킬 수 있는 스킬을 지녔다. 또, 레전더리 등급의 신규 캐릭터 ‘번개술사’는 적진에 번개를 떨어뜨려 감전을 시키는 동시에 큰 데미지를 주는 강력한 유닛이다.

이와 함께 ‘원정대’ 및 ‘화산지대’ 콘텐츠의 스테이지가 확장됐다. 이용자 피드백을 적극 반영, 기존 510개에서 1510개로 확장시켰다. 네오위즈는 이번 업데이트를 기념해 6월 30일까지 게임에 접속하는 모든 이용자들에 1000젬을 보상으로 받을 수 있는 특별 쿠폰도 증정한다.

오버워치 2, 정커퀸 등 신규 영웅과 함께 10월 4일 출시

블리자드 엔터테인먼트(Blizzard Entertainment)는 팀 기반 슈팅 게임 오버워치 2(Overwatch 2)가 오는 10월 4일 윈도 PC와 X박스 시리즈 X·S, X박스원, 플레이스테이션5, PS4, 닌텐도 스위치 등 콘솔을 통해 출시된다고 밝혔다.

오버워치2 출시와 함께 플레이어는 오버워치 영웅 로스터에 합류할 호주 태생의 무자비한 쓰레기촌 지배자 정커퀸(Junker Queen)을 플레이할 수 있다. 정커퀸은 높은 기동성과 레일건으로 무장한 오버워치의 전 사령관이다. 사이보그 신체 능력을 갖춘 영웅이다.

유진상 기자 jinsang@chosunbiz.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