포르쉐코리아는 18일, 경기도 고양시 고양초등학교에 사회공헌 프로그램인 ‘포르쉐 드림 플레이그라운드’의 두 번째 완공식을 진행했다고 19일 밝혔다.

포르쉐코리아가 전국 특수 및 일반 초등학교에 실내체육관을 짓는 ‘포르쉐 드림 플레이그라운드’의 두 번째 완공식을 가졌다. / 포르쉐코리아 제공
포르쉐코리아가 전국 특수 및 일반 초등학교에 실내체육관을 짓는 ‘포르쉐 드림 플레이그라운드’의 두 번째 완공식을 가졌다. / 포르쉐코리아 제공
‘포르쉐 드림 플레이그라운드’는 미세먼지로 체육활동이 줄고, 방과 후 놀 공간이 부족한 학생이 놀이를 통해 창의성을 발휘하게 하는 실내체육관 건립 지원 프로그램이다. 고양초 포르쉐 드림 플레이그라운드는 5월 문을 연 새얼학교 실내체육관에 이어 두 번째로 문을 열었다. 체육관 건립을 위해 포르쉐는 2018년 초 특수학교 및 일반학교를 선정했다.

완공식에는 마이클 키르쉬 포르쉐코리아 대표, 이제훈 초록우산 어린이재단 회장, 고양시 관계자, 고양초등학교 교장 및 학생회장 등이 참석해 ‘포르쉐 드림 플레이그라운드’ 완공을 기념하는 테이프 커팅과 현판 전달식을 진행했다.

고양초등학교 실내체육관은 연면적 283.5㎡(약 85.7평) 규모로, 기존 체육관의 바닥과 벽을 개보수해서 어린이들이 안전하게 뛰어 놀 수 공간으로 새단장을 마쳤다. 앞으로 포르쉐코리아는 교육 기자재와 운동기구를 지속적으로 지원할 예정이다.

한편, 포르쉐코리아는 '포르쉐 드림 업' 프로그램도 사회공헌으로 진행 중이다. 저소득 취약계층 아동의 재능개발 기회 부족 문제를 해소하기 위해 다양한 분야의 예체능 인재 아동 10명을 선발해 전문 교육과정을 연계할 예정이다. 또한, 대회 참가비 지원 등 실력 향상을 위한 장학금 1억원도 지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