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T조선을 통해 8월 13일부터 8월 17일까지 소개된 신상품을 ‘이번 주 신상품'으로 묶어 소개합니다.

◇ 엔비디아 8세대 GPU 아키텍처 '튜링'

엔비디아 튜링 아키텍처. / 엔비디아 제공
엔비디아 튜링 아키텍처. / 엔비디아 제공
엔비디아 ‘튜링(Turing)’은 RT코어를 장착한 8세대 GPU 아키텍처입니다. 엔비디아 튜링은 실시간 레이 트레이싱을 지원하는 인공지능(AI) 작업용 텐서 코어를 갖췄다는 점이 특징입니다. 튜링 기반 쿼드로 GPU는 4분기 시판될 예정입니다.

엔비디아, 8세대 GPU 아키텍처 '튜링' 선봬

◇ 유닉 '맨티스Q'

유닉 맨티스Q. / 유닉 홈페이지 갈무리
유닉 맨티스Q. / 유닉 홈페이지 갈무리
중국 무인기 제조사 유닉이 발표한 접이식 드론 신제품 ‘맨티스Q’는 프로펠러 네 개로 비행하는 쿼드콥터 드론으로, 휴대 시 다리를 접어 다닐 수 있습니다. 접었을 때 부피는 16.7 x 9.7 x 5.6㎝로 500㎖ 생수병 하나 수준으로 작고, 무게는 500g입니다. 가격은 컨트롤러와 본체, 예비 프로펠러와 충전기를 포함한 기본 구성이 499달러(57만원), 추가 배터리 3개와 여행용 가방이 포함된 구성이 649달러(74만원)입니다.

유닉, 접이식 소형 드론 '맨티스Q' 선봬

◇ LG이노텍 '위생조명 LED'

위생조명 LED. / LG이노텍 제공
위생조명 LED. / LG이노텍 제공
LG이노텍이 출시한 ‘위생조명 LED’는 실내조명에 살균·항균 기능을 넣은 신개념 조명용 광원입니다. 햇빛에 이불 등을 널어 살균하는 일광소독(日光消毒)의 원리를 이용했습니다. 빛의 밝기를 조절하듯 실내 상태에 따라 손쉽게 살균 강도를 최적화 할 수 있고, 오염 수준이나 사람 유무 등을 고려해 강살균·약살균·일반조명 등으로 조명 모드를 설정할 수 있습니다.

실내 조명·살균 동시에...LG이노텍, 일광소독 원리 넣은 '위생조명 LED' 선봬

◇ 인텔 'NUC 키트·NUC 미니 PC'

인텔 NUC 미니 PC. / 인텔 제공
인텔 NUC 미니 PC. / 인텔 제공
인텔이 공개한 NUC(Next Unit of Computing, 가로·세로 10cm의 휴대용 PC) 키트와 NUC 미니 PC는 8세대 코어를 탑재했습니다. 신제품 NUC 키트와 NUC 미니 PC 제품은 9월부터 인텔 대리점과 온라인에서 판매될 예정입니다.

인텔, NUC 키트·NUC 미니 PC 출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