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이크샵·몰테일 운영 ‘코리아센터’ 코스닥 상장

입력 2019.11.29 15:46 | 수정 2019.11.29 15:48

글러벌 이커머스기업 코리아센터가 29일 상장했다.

코리아센터는 이날 서울 여의도 한국거래소에서 코스닥시장 신규 상장 기념식을 개최했다.

코리아센터는 전자상거래 비즈니스에 필요한 모든 솔루션을 제공하는 플랫폼 기업이다. 국내 해외직구 플랫폼 1위 ‘몰테일’과 유료 쇼핑몰 솔루션 1위 ‘메이크샵’을 운영한다.

코리아센터가 29일 상장했다. 김현철 IR협의회 부회장, 정운수 한국거래소 코스닥시장본부장, 김기록 코리아센터 대표이사, 정영채 NH투자증권 대표이사, 송윤진 코스닥협회 부회장(왼쪽부터)이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자료 코리아센터
글로벌 소싱·공급 도매 플랫폼부터 쇼핑몰 구축·운영, 복수 마켓 통합관리, 광고·마케팅, 빅데이터에 기반한 글로벌 물류·판매 지원까지 각 단계에 전문화된 사업부를 갖춰 이커머스 사업자 요구에 최적의 서비스를 제공한다.

국내외 모든 사업자에게 오픈 풀필먼트 플랫폼을 제공하는 기업은 세계적으로도 유례를 찾아보기 힘들다.

독보적인 서비스를 통해 코리아센터는 폭발적인 매출 성장 및 수익성 향상을 실현했다. 2015년부터 2018년까지 3년간 매출액 연평균 성장률은 36.2%에 달한다. 올들어도 상반기 전년 대비 매출액과 영업이익이 각각 59.2%, 197.6% 증가했다.

김기록 코리아센터 대표는 "이커머스 전 영역을 아우르는 믿음직한 파트너이자, 해외 진출의 가교로서 셀러들에게 고도화된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최선을 다할 것"이라며 "전세계 사업자와 소비자가 모두 만족할 수 있는 서비스를 제공하겠다"고 포부를 밝혔다.


‘2019 대한민국 인공지능대상’ 이커머스부문 인공지능대상 수상

코리아센터는 IT조선과 마이크로소프트웨어가 지난 11월5일 진행한 ‘2019 대한민국 인공지능대상’ 시상식에서 이커머스부문 인공지능대상을 수상했다. 대한민국 인공지능대상은 조선미디어그룹이 국가 차세대 성장 동력 발굴 지원 일환으로 인공지능(AI) 산업 육성을 위해 과학기술정보통신부 후원으로 마련한 포상이다. 올해를 시작으로 매년 개최한다.
IT조선과 마이크로소프트웨어는 앞으로 우수 기술과 아이디어로 똘똘 뭉친 인공지능(AI)업체를 지속적으로 발굴해 대내외에 알린다. 또한 AI업계 성장 걸림돌을 찾아 이를 제거하는데 앞장선다.


키워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