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우디코리아가 4세대 완전변경 A8을 출시했다. 길어진 휠베이스를 바탕으로 한 여유있는 실내공간과 감각적인 디자인, 첨단 편의품목 등을 강점으로 내세운 신차다.

더 뉴 아우디A8 L 55 TFSI 콰트로. / 아우디코리아 제공
더 뉴 아우디A8 L 55 TFSI 콰트로. / 아우디코리아 제공
아우디코리아는 ‘더 뉴 아우디A8 L 55 TFSI 콰트로’ 출시행사를 개최했다고 2일 밝혔다.

A8 L 55 TFSI 콰트로는 브랜드 플래그십 A8의 4세대 완전변경차다. 파워트레인은 V6 3.0리터 터보차저 가솔린 직분사 엔진에 8단 팁트로닉 자동변속기를 조합했다. 최고출력 340마력, 최대토크 51.0㎏·m, 0→100㎞/h 5.1초 등의 성능을 갖췄다. 연료효율은 복합 리터당 8.8㎞다.

상시 사륜구동 ‘콰트로'와 최적의 휠 각도를 구현하는 ‘다이내믹 올 휠 스티어링' 등으로 역동적이면서 정확한 조향성능을 강조했다. 신규 플랫폼 ‘아우디 스페이스 프레임'은 가볍고 단단한 차체로 주행안전성과 효율향상에 기여했다.

크기는 길이 5310㎜, 너비 1945㎜, 높이 1495㎜, 휠베이스 3128㎜다. 길이와 휠베이스를 연장하며 여유 있는 실내공간을 구현했다. 여기에 전좌석 마사지 및 통풍 시트, 엠비언트 라이트 패키지 등을 기본장착해 아늑함을 더했다.

신차는 아우디 고유의 HD 매트릭스 LED 헤드램프로 강렬한 인상을 완성했다. 촘촘하게 배열한 광원을 통해 일반 LED보다 밝고 넓은 가시범위를 제공한다. 여기에 스포츠 익스테리어 패키지를 기본 적용했다. 프론트 범퍼 알루미늄 블레이드, 신규 사이드 실, 알루미늄 및 매트 블랙 색상의 허니콤 인서트로 마감된 리어 범퍼 등으로 역동성을 강조했다.

편의품목으로 아우디 버츄얼 콕핏 플러스, 햅틱 피드백을 적용한 듀얼 터치 스크린 내비게이션, 아우디 스마트폰 인터페이스, 헤드업 디스플레이, 뱅앤울롭슨 어드밴스드 사운드 시스템, 스마트폰 무선 충전, 뒷좌석 태블릿 등을 포함한 리어 시트 엔터테인먼트, 프리미엄 에어 패키지 등을 탑재했다.

안전품목으로 속도 제어와 차선유지 보조 등을 포함한 어댑티브 크루즈 컨트롤, 하차경고 시스템, ‘교차로 보조 시스템, 프리센스 360° 등을 장착했다.

가격은 1억4732만8000원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