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B금융그룹은 윤종규 회장이 2일 유튜브 생중계 방식의 ‘e-타운홀미팅’을 갖고 직원들과 자유롭게 이야기를 나누는 소통의 시간을 가졌다고 3일 밝혔다.

 윤종규 KB금융 회장(오른쪽에서 두번째)가 KB금융그룹 ‘e-타운홀미팅’ 후 직원들과 기념사진을 촬영하고 있다. / KB금융
윤종규 KB금융 회장(오른쪽에서 두번째)가 KB금융그룹 ‘e-타운홀미팅’ 후 직원들과 기념사진을 촬영하고 있다. / KB금융
2018년부터 이어진 타운홀미팅은 CEO와 직원이 다양한 현안을 자유롭고 진솔하게 토론하고 이야기를 나눠 서로 공감하는 KB금융그룹만의 대표 소통 문화다. 이번 ‘그룹 e-타운홀미팅’은 올해 직원들로부터 많은 관심을 받은 ESG경영, No.1 금융플랫폼, 스마트워킹(Smart Working), 푸르덴셜생명, 글로벌, 미래 신성장 등 6대 키워드를 중심으로 이야기를 나눴다.

이날 행사에는 KB국민은행 미얀마 법인 개설을 준비하는 직원들도 현지에서 화상 연결로 참가했다.

이날 행사에서 윤종규 회장은 스마트워킹에 대해 "일하는 장소·시간·방법 등 직원들 각자가 가장 좋은 업무효율을 낼 수 있도록 스스로 책임감을 가지고 자율적으로 결정해서 일하는 것이 진정한 스마트워킹이라고 생각한다"고 답했다.

또 ESG경영에 대해서는 "ESG 근본은 지속가능성이다"라며 "과거에는 직원·주주·고객이 함께 협력하고 성장하는 것이었다면, 지금의 ESG는 여기에서 더 나아가 사회와 환경까지 존중하고 배려하여 함께 동반성장하는 것이다"라고 말했다. 이어 "우리 함께 힘을 모아 노력해 나가자"고 덧붙였다.

유진상 기자 jinsang@chosunbiz.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