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구 둘레 14만 바퀴, 지구와 달 사이 7천회 이상 왕복 수치

헬시테크 플랫폼 캐시워크가 운영하는 건강 관리 앱 ‘캐시워크’는 이용자들의 누적 걸음 수가 8조8000억보, 누적 다운로드 수 1400만건을 돌파했다고 밝혔다. 8조8000억보는 지구 둘레(약 4만km)를 14만 바퀴, 지구와 달 사이(약 40만km)를 7000회 이상 왕복 가능한 수치다.

 / 캐시워크
/ 캐시워크
캐시워크는 2017년 출시됐다. 기본 운동인 ‘걷기’를 통해 이용자들이 일상 속 건강한 생활 습관을 형성하는 데 도움을 주기 위해 개발됐다. 만보기를 휴대폰 잠금화면에 최초로 도입해 사용자 편의성을 높였다. 또 동기 부여 방안으로 걸음 수에 따른 캐시를 제공해 건강관리 촉진 앱으로 지속 성장해 헬시테크 플랫폼으로서의 기반을 다져왔다.

그 결과 캐시워크는 출시 2년 만인 2019년 누적 다운로드 1000만건을 돌파했다. 올해 1월 기준으로는 1400만건을 넘어섰다. 꾸준한 성장세를 이어간다. 실 이용자 수도 늘고 있다. 일간 활성 이용자 수(Daily Active Users, DAU)는 300만명(2020년 기준)을 돌파, 2019년 199만명에서 34% 증가했다.

캐시워크는 꾸준한 성장 배경으로 건강 관리를 위해 걸음 수, 칼로리 등을 종합 분석해 제공하는 통계 서비스, 이용자 간 커뮤니티 제공 등 사용자 친화적인 건강관리 서비스를 꼽았다. 또 걷는 만큼 적립되는 캐시를 사용한 경험과 만족도가 긍정적인 영향을 미친 것으로 분석했다.

캐시워크 관계자는 "캐시워크는 건강 관리 부문에서 대표 국민 앱으로 자리매김했다"며 "남녀노소 누구나 일상 속 건강 관리를 위한 헬시테크 플랫폼 분야의 리더 역할을 할 수 있도록 보다 다양한 건강 관련 서비스와 편익을 제공하겠다"고 전했다.

한편, 헬시테크 플랫폼 캐시워크는 건강 관리 앱 캐시워크를 중심으로, 일상의 금융 및 보험 관리를 도와주는 캐시닥, 다이어트 습관 형성을 도와주는 앱 지니어트 등 다양한 서비스를 선보이며 건강 관리를 도와주는 통합 플랫폼이다.

장미 기자 meme@chosunbiz.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