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BQ, 모바일앱 회원 늘려 가맹점 수수료 부담 줄인다

입력 2021.10.13 14:57

제너시스BBQ는 17일까지 BBQ앱에서 제품을 구매한 모든 소비자를 대상으로 추첨을 통해 플레이스테이션5(이하 PS5)을 증정하는 프로모션을 진행한다고 13일 밝혔다.

이번 프로모션은 BBQ앱에서 전 메뉴 주문 시 자동 응모된다. E쿠폰 사용 시에도 동일하게 적용된다. 기간 내 주문 고객들에게 추첨을 통해 PS5 7대를 증정한다. 당첨 결과는 추후 BBQ앱과 웹사이트를 통해 발표될 예정이다.

프로모션 이미지 / 제너시스BBQ
BBQ는 프랜차이즈 업계에서 자사앱 활성화에 있어 가장 모범적인 사례로 꼽히고 있다. 2020년 8월 화제를 모은 ‘네고왕’ 프로모션을 통해 기존 회원의 8배에 가까운 250만명의 ‘딹 멤버십’회원을 확보한 바 있다.

BBQ는 패밀리 사장님들과의 상생을 위해 자사앱 활성화에 집중하고 있다. 코로나19 장기화로 배달 수요가 늘어난 만큼 배달전문앱에 지불해야하는 중개수수료 부담도 같이 늘어나고 있기 때문이다. BBQ는 자사앱 활성화를 통해 가맹점 수수료 부담 줄이기에 나선다는 방침이다.

BBQ 관계자는 "향후에도 소비자들 수요에 맞는 기획을 통해 자사앱에서 직접 구매하는 소비자들의 혜택을 늘리면서도 가맹점 사장님들의 수수료 부담도 줄여주는 자사앱 마케팅을 다양하게 준비할 계획이다"고 밝혔다.

김형원 기자 otakukim@chosunbiz.com


키워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