토종 AI 스마트 미러, CES 2022 ‘주목할 제품’ 선정

입력 2022.01.07 19:01

인공지능(AI) 디바이스 전문기업 아이콘에이아이(ICON.AI)는 자사의 AI 기반 음성 인식 스마트 거울 ‘사운드 미러’가 세계 최대 IT·가전 전시 행사 CES 2022에서 ‘주목할 제품’ 및 ‘집중 조명’ 제품으로 선정됐다고 7일 밝혔다.

아이콘에이아이의 ‘사운드 미러’(사진 아래)가 ‘CES 데일리 - 신제품과 주목할 제품’에 선정됐다. / CES 데일리 갈무리
사운드 미러는 CES를 주관하는 CTA(Consumer Technology Association)가 행사 기간 무료로 발행하는 공식 일간지 ‘CES 데일리’에서 국내 스타트업 제품으로는 유일하게 ‘신제품과 주목할 제품(News & Noteworthy)’ 및 ‘신제품 집중조명(Product Spotlight)’ 섹션에 동시 선정되어 게재됐다.

사운드 미러 외에 국내 기업 제품으로는 ‘신제품과 주목할 제품’ 섹션에 선정된 LG전자의 OLED TV뿐이다. ‘신제품 집중조명’에서는 사운드 미러가 유일한 국내 기업 제품이다.

사운드 미러(SOUND MIRROR)는 거실, 침실, 욕실 등 다양한 공간에서 프리미엄 사운드 경험을 즐길 수 있도록 도와주는 AI기반 음성 인식 스마트 미러이다. 기존의 일반 거울과 음성 인식 스마트 스피커를 결합, ‘가구’나 ‘예술 작품’처럼 보이도록 설계한 ‘가전테리어’를 추구한 제품이다.

일상생활을 위해 설계된 홈 인테리어 스피커로, 미니멀한 디자인에 다양한 건축 및 인테리어 공간에 적용할 수 있는 솔루션으로 제공한다.

‘CES 데일리-신제품 집중조명’에 선정된 ‘사운드 미러’(오른쪽 아래) / CES 데일리 갈무리
아이콘에이아이 관계자는 "평범한 거울과 음성 인식 스피커를 결합해 새로운 폼팩터로 구현한 것은 ‘사운드 미러’가 업계 최초"라며 "이번에 오디오 부문에서 3개의 CES혁신상을 수상한 사운드 미러는 이미 지난해부터 글로벌 욕실 솔루션 전문 기업들과 구체적인 사업 협의를 진행하고 있다"고 전했다. 또 회사 측은 국내에서도 IoT부문 전문 상장사들과도 전략적 파트너쉽을 진행 중이라고 덧붙였다.

최용석 기자 redpriest@chosunbiz.com


키워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