에이수스가 이동성과 고성능을 겸비한 비즈니스 노트북 라인업 ‘익스퍼트북(ExpertBook)’ 시리즈의 신제품 2종(익스퍼트북 B3, B7)을 출시한다.

에이수스 익스퍼트북 시리즈는 고성능과 휴대성, 편의성을 겸비해 직장인과 프리랜서 등에게 최적화된 비즈니스 노트북 제품군이다. AI 노이즈 캔슬링 기술, 고화질 웹캠, 넘버 패드 등을 탑재해 재택근무 및 외부근무 시에도 쾌적한 업무와 원활한 커뮤니케이션을 지원한다.

에이수스 익스퍼트북 B7 / 에이수스
에이수스 익스퍼트북 B7 / 에이수스
익스퍼트북 B7은 가벼운 무게와 콤팩트한 디자인 및 우수한 휴대성을 고루 갖춘 제품이다. 약 1.4kg의 무게에 화면이 360도 회전하는 컨버터블형 제품으로, 사무실뿐 아니라 재택근무 등 언택트 오피스 환경에서 가장 편한 형태로 사용할 수 있다. 와이파이 6으로 무선으로 데이터 전송 및 다운로드를 빠르게 할 수 있으며, 기본 제공하는 스타일러스 펜으로 디지털 드로잉, 디지털 필기 등이 가능하다. 100% sRGB의 색 영역과 최대 400니트(nits)의 밝기를 지원하는 화면은 밝고 선명한 화질을 제공한다.

배터리는 한 번 충전 시 최대 10시간 사용할 수 있어 외부 작업이 많은 이들에게 어울린다. 최고 인텔 11세대 코어 i7 프로세서와 아이리스 Xe 그래픽을 지원하며, 최대 64GB 메모리와 2TB PCIe x4 SSD를 탑재해 넉넉한 용량과 쾌적한 성능을 제공한다. 가격은 142만9000원부터 시작한다.

에이수스 익스퍼트북 B3 / 에이수스
에이수스 익스퍼트북 B3 / 에이수스
익스퍼트북 B3 역시 디스프플레이가 360도 회전하는 컨버터블 투인원 노트북이다. 업무용은 물론 교육 환경에도 최적화된 제품으로 HD 화질의 웹캠을 갖춰 화상회의, 온라인 강의 등에 간편하게 참여할 수 있다. 터치패드를 숫자 패드로 사용할 수 있는 ‘넘버패드 2.0’을 지원해 문서 작업 시 편의성을 높였다. 풀HD 해상도의 터치스크린 패널은 약 250니트(nits)의 밝기를 지원하며, 스타일러스 펜을 기본 제공한다.

익스퍼트북 B3는 최대 인텔 11세대 코어 i5 프로세서와 아이리스 Xe 그래픽을 지원하며, 최대 48GB의 DDR4 메모리와 1TB의 저장공간을 지원한다. 와이파이 6으로 빠르고 안정적인 무선 네트워크 환경을 지원하며. 2개의 썬더볼트 4.0과 HDMI, USB 타입 A 등 다양한 포트를 지원해 연결성을 높였다. 가격은 99만9000원부터 시작한다.

그 외에도 익스퍼트북 시리즈는 에이수스의 기업 고객 대상 AS 서비스인 ‘프리미엄 케어 포 비즈니스(ASUS Premium Care for Business)를 받을 수 있다. 익스퍼트북 시리즈를 구매한 기업 고객은 오전 9시부터 오후 6시까지 운영하는 전용 상담 센터를 통해 더욱 빠르고 신속한 고객 지원 서비스를 받을 수 있다.

에이수스는 익스퍼트북 B7 및 B3 모델 공식 출시를 기념한 프로모션도 진행한다. G마켓, 옥션, 11번가 등에서 익스퍼트북 B7 및 B3 모델을 구매하면 최대 5만원까지 할인 가능한 5% 할인 쿠폰을 제공한다.

최용석 기자 redpriest@chosunbiz.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