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터파크INT 도서부문(이하 인터파크도서, 대표 최대봉, book.interpark.com)는 3월 14일까지 국내 최초의 통합 전자책 서비스 ‘비스킷(biscuit)’ 체험단 300명을 모집한다.

< 이벤트 페이지에 공개된 단말기 이미지. 출시 시 변경될 수 있다. >

‘비스킷’은 국내 최초 3G 이동통신 적용 전용 단말기, 콘텐츠, 네트워크, 솔루션을 아우르는 인터파크도서의 통합 전자책 서비스 명이다. ‘비스킷 체험단’에게는 3개월간 비스킷 서비스 무료체험 기회가 제공된다. ‘비스킷 체험단’은 아직 출시되지 않은 비스킷을 가장 먼저 만날 수 있는 것은 물론, 체험 기간에는 비스킷 단말기뿐 아니라 단행본, 잡지, 신문 등 다양한 콘텐츠를 무료로 체험할 수 있다.

특히, 체험단 활동 종료 이후 우수체험단으로 선정된 30명에게는 비스킷 단말기를 무료로 증정하며, 미션을 완수한 비스킷 체험단 전원에게는 파격 할인가에 비스킷 단말기를 구입할 수 있는 혜택을 제공한다.

체험단은 일상 생활 속에서 비스킷으로 책을 보며 얻은 느낌과 경험을 글과 사진 등으로 표현, 자신의 블로그에 올리는 미션을 수행하게 된다. 즉, 비스킷이 가장 유용했던 순간을 글로 올리거나, 비스킷을 읽는 자신의 모습을 사진으로 올리거나, 감상평을 쓰거나, 향후 전자책 시장에 대한 다양한 의견 등을 포스팅 하면 된다. 개인 블로그가 없더라도 인터파크 북피니언 홈페이지(http://book.interpark.com/blog)에 본인의 블로그를 개설해 미션을 수행할 수 있다.

비스킷 체험단 활동은 인터파크 비스킷 공식 블로그에서 간단한 퀴즈를 풀면 누구나 제한 없이 신청 가능하고, 체험단에 응모만 해도 eBook 10권을 골라볼 수 있는 쿠폰, 인터파크 도서 할인쿠폰 등을 증정한다. 체험단 선정자는 3월 24일 개별 연락 방식으로 발표될 예정이다. 체험단에 관한 자세한 내용은 비스킷 공식블로그(http://book.interpark.com/blog/biscuit)에서 확인할 수 있다.

비스킷의 3G 통신은 LG텔레콤에서 제공하며, 비스킷 단말기를 통한 3G 통신 이용 시 별도의 데이터 요금은 발생하지 않는다. 발생하는 비용에 관해서는 인터파크 INT가 부담한다는 방침이다. 체험단에 지급되는 단말기 역시 3G 통신을 사용한 도서 이용이 가능하다.

아직 비스킷 단말기의 공식 소비자 가격과 3G 통신사 및 통신망 연결에 따른 이용 요금이 정확히 책정되지 않았지만 체험단 당첨자를 발표하는 3월 14일쯤에는 구체적인 정보가 제공될 듯하다.

성동유 인터파크도서 eBook 기획팀장은 “비스킷은 지금껏 전자책 단말기 위주로만 소개되던 국내 시장에 최초로 선보이는 진정한 의미의 통합 전자책 서비스로, 체험단은 단말기, 콘텐츠, 네트워크의 통합이 주는 서비스의 혜택을 맘껏 누리게 될 것”이라고 밝혔다.   

IT조선 이상훈 기자 tearhunter@chosunbiz.com
상품전문 뉴스 채널 <IT조선(it.chosun.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