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재용 삼성전자 부회장이 30일 서울 잠실 삼성SDS 본사를 방문해 워킹맘들과 소소한 이야기를 나눴다. 4번째 그룹사 행보다.

30일 재계에 따르면, 이 부회장은 이날 삼성SDS 본사를 찾아 경영진과 중장기 사업 전략을 논의하고, 일과 육아를 병행하는 여성 직원들과 간담회를 가졌다. 삼성SDS는 삼성 그룹 내에서 클라우드, 인공지능(AI), 블록체인 기술에 기반한 정보기술(IT) 플랫폼을 제공하는 기업이다.

이재용 삼성전자 부회장이 30일 삼성SDS 잠실캠퍼스 구내식당에서 점심식사를 했다.
이재용 삼성전자 부회장이 30일 삼성SDS 잠실캠퍼스 구내식당에서 점심식사를 했다.
이 부회장이 삼성SDS를 방문한 것은 이번이 처음이다. 그는 사옥에 도착해 로비에서 기다리던 임직원들과 인사를 나누고 기념촬영을 했다. 이어 구내식당에서 임직원들과 함께 식사했다.

이후 이 부회장은 삼성SDS 워킹맘 10명쯤과 일과 가정생활의 양립을 주제로 간담회를 가졌다. 워킹맘들의 최근 관심사와 고민, 가정과 회사의 양립 비결, 코로나 이후 직장 및 가정생활 변화 등에 대해 다양한 의견을 주고 받았다.

이 부회장은 2020년 8월에도 삼성전자 수원사업장에서 워킹맘 직원들과 간담회를 갖고 여성 인재의 중요성을 강조했다.

간담회 후 이 부회장은 삼성SDS와 삼성물산 상사부문 경영진과 각각 회의를 열고 각사 사업현황을 보고받았다. 황성우 삼성SDS 사장은 디지털트윈과 메타버스 시장 동향, 글로벌 IT서비스 현황, 글로벌 소프트웨어 인재 채용 현황, 물류 사업 현황 등을 이 부회장에게 보고했다.

또 고정석 삼성물산 상사부문 사장 등과 만나 올해 경영 전망 및 미래사업 준비 현황도 점검했다.

이 부회장은 3주째 소통 행보를 이어가고 있다. 이 부회장의 삼성SDS 방문은 네 번째 현장 경영이다.

19일 복권 이후 첫 행보로 삼성전자 기흥 반도체 단지 착공식 현장에 방문했고, 24일 서울 상일동 삼성엔지니어링 글로벌엔지니어링센터(GEC)를 방문했다. 26일에는 삼성전자 수원사업장을 찾아 영상디스플레이(VD) 사업부 MZ세대 직원들에게 내년 출시될 신제품에 대한 보고를 받았다.

박혜원 기자 sunone@chosunbiz.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