웨이브, HBO맥스 국내 독점 제공

북마크 완료!

마이페이지의 ‘북마크한 기사’에서 읽으실 수 있습니다.

북마크한 기사 보러가기 close
입력 2022.07.28 14:57
온라인 동영상 서비스(OTT) 웨이브가 HBO와 기존 시리즈 공급 계약을 연장키로 했다. 또 HBO맥스 오리지널 등 신작 시리즈도 공개한다.

웨이브 HBO맥스 오리지널 신규 라인업 / 웨이브
웨이브는 HBO와 대규모 콘텐츠 월정액(SVOD) 독점 계약을 체결했다고 28일 밝혔다. 웨이브는 이번 계약을 통해 기존 HBO 시리즈 공급 계약을 연장하고 HBO맥스 오리지널 등 신작 시리즈를 공개한다. 기존 공급 계약 연장에 따라 ‘왕좌의 게임’, ‘체르노빌’, ‘웨스트 월드’, ‘유포리아’ 등이 유지된다. 웨이브는 HBO 시리즈 중 웨이브 신규 유료 가입자 증가에 가장 많이 기여한 ‘유포리아’는 기존 시즌과 함께 최신 시즌도 제공할 방침이다.

HBO맥스 오리지널은 ‘하우스 오브 드래곤’, ‘피스메이커’ 등으로 구성됐다. ‘하우스 오브 드래곤’은 왕좌의 게임의 200년 전을 다룬 프리퀄 드라마다. 8월 21일 공개된다. 이외에도 웨이브는 ‘레이즈드 바이 울브스’, ‘스테어케어스’ 등 작품을 선보일 예정이다.

웨이브뿐 아니라 티빙도 파라마운트와 협력하고 있다. 티빙은 올해 상반기 ‘파라마운트+ 브랜드관’을 출시하고 파라마운트가 보유한 400여편의 시리즈, 예능, 영화, 애니메이션 등의 콘텐츠를 제공 중이다.

웨이브, 티빙 등의 글로벌 OTT 콘텐츠 협력은 성과로 이어졌다. 웨이브에 따르면 HBO ‘유포리아’는 국내 드라마 ‘펜트하우스’보다 많은 시청시간을 기록했다. 파라마운트 오리지널 ‘헤일로’도 티빙 상반기 남성 선호 콘텐츠 1위에 올랐다.

변인호 기자 jubar@chosunbiz.com

0
주요 뉴스
지금 주목할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