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로나19 바이러스 확산을 막기 위해 외출금지를 포함한 사회적 거리두기 운동이 활발하다. 광학 업계는 실내에 있는 소비자를 위한 영상 사진강의, 아이디어 사진 공모전 등을 펼친다.

캐논코리아컨슈머이미징은 1인 미디어 및 영상 제작자를 위한 강연에 이어 카메라 패키지, 브이로그 캠페인을 연다. 캐논 EOS M6마크II와 M50, EOS 200D II와 EOS 90D, EOS R 및 EOS RP 등 인기 렌즈 교환식 카메라에 외장 마이크·짐벌(흔들림 보정 기구)·삼각대·조명 등 액세서리를 더해 판매한다.

5월 22일까지는 캐논 카메라 사용자 대상 브이로그 이벤트도 연다. 일상과 반려동물, 요리와 여행 등 다양한 분야의 캐논 카메라 브이로그 영상을 ‘#캐논으로브이로그’ 해시태그와 ‘#촬영 기종’을 기입, 개인 유튜브 채널에 업로드 후 이벤트 페이지 응모하면 된다. 최우수 1명에게 캐논 EOS M6마크II를 비롯, 35명에게 마이크와 스타벅스 음료교환권 등 상품이 주어진다.

니콘 일본 본사는 웹 사이트에 ‘인조이 니콘’ 페이지를 열었다. 집에서 보내는 시간, 간편하게 즐길 수 있는 사진 촬영법과 강의를 담았다. 디지털 카메라의 기초 지식, 액세서리와 물방울 촬영법, 플래시 사용법 등 강좌를 제공한다.

광학 업계 사진강의·사진 공모전 이벤트. / 차주경 기자
광학 업계 사진강의·사진 공모전 이벤트. / 차주경 기자
소니는 5월 31일까지 ‘알파 집콕 사진전’을 연다. 소니 알파 카메라와 렌즈로 집안에서 촬영한 집콕 스냅 사진을 필수 해시태그(#집콕, #알파집콕사진전, #촬영카메라명, #촬영렌즈명)과 함께 인스타그램에 전체공개 업로드 하면 된다. 6월 22일 심사 결과를 공개한다.

1위(1명) 수상자에게는 프리미엄 35㎜ 초광각 단렌즈 ‘SEL20F18G(FE 20mm F1.8 G)’, 2위 수상자(2명)에게는 SEL35F18(E 35MM F1.8 OSS), 3위 수상자(3명)에게는 ‘SEL28F20(FE 28mm F2)’이 각각 주어진다. 4위(4명)와 5위(10명)에게도 각각 커프 스트랩, 1만원 스타벅스 상품권이 주어진다.

액션 캠 제조사 고프로도 31일까지 ‘고프로 집콕 챌린지’를 연다. 집이나 실내에서 창의적인, 재미있는 순간을 담아 고프로 앱(GoPro App)으로 편집한다. 해시태그 #고프로집콕챌린지, #HomePro, #GoPro를 달아 인스타그램·틱톡·유튜브·페이스북 등 SNS에 업로드하면 된다.

고프로 집콕 챌린지는 세계 이벤트다. 매일 5명을 선정해 고프로 히어로8 블랙, 맥스 그리고 무제한 클라우드 스토리지 서비스인 고프로 플러스(GoPro PLUS) 5년 이용권 등을 제공한다. 5월 8일 한국 참가자에 한해 30만 원 상금(5명), 히어로8 블랙(3명) 등 경품을 증정한다.

차주경 기자 racincar@chosunbiz.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