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알립니다] 테크카페 12월 1주 방송 편성표, 소셜임팩트 게임·우미영 어도비 대표 인터뷰·엘리온 vs 사이버펑크2077

차주경 기자
입력 2020.11.30 09:59
‘테크카페’는 기술을 다루는 동영상 플랫폼입니다. 정보통신업계 최신 화제와 인물, 기업 소식 및 분석, 첨단 정보통신기기와 게임 리뷰, 실감나는 자동차 시승기 등이 매주 정해진 시간에 독자를 찾아갑니다. [편집자주]

테크카페는 12월 1주 ‘[테크카페 웨비나 x 이진]’, ‘[소송열전]’을 동영상으로 전합니다. 사회를 바꾸기 위한 ‘소셜 임팩트 게임’, 그 중에서도 ‘독립운동’과 ‘일본군 위안부 피해자’를 다룬 우리 소셜 임팩트 게임 신작을 소개합니다.

정보통신업계 여성 리더 우미영 한국어도비시스템즈 대표가 쓴 책 ‘나를 믿고 일한다는 것’을 토대로 [5Q 인터뷰]도 기획했습니다. ‘[오시영의 게임세상]’에서는 12월 10일 정면 대결할 카카오게임즈 엘리온과 사이버펑크 2077의 승부를 예측해봅니다.

테크카페 동영상 / 테크카페
11월 30일(월) 16:30~17:00 ‘[테크카페 웨비나 x 이진]’을 생방송합니다.

12월 1일(화)에는 ‘독립운동·日 위안부 피해자 다룬 소셜 임팩트 게임’을 소개합니다. 최근 우리나라 인디 게임 기업이 선보인 ‘페치카’와 ‘웬즈데이’는 사회에 선한 영향력을 행사하기 위해 만들어진 ‘소셜 임팩트 게임’입니다. 이 두 작품뿐 아니라 해외에서 주목 받는 소셜 임팩트 게임을 영상으로 소개합니다.

12월 3일(목) 09:00에는 ‘[5Q 인터뷰] ‘나를 믿고 일한다는 것’ 우미영 저자’를 소개합니다. 어도비코리아 신임 대표이자, 정보통신업계에서 30년간 일한 베테랑 우미영 저자는 여성 리더로 손꼽히는 인물입니다. 일하는 여성을 위한 리더십, 성공적인 판매 및 기업 경영 전략, 나를 믿고 일할 수 있었던, 나아가 탁월한 성과를 거둘 수 있었던 비결을 동영상으로 소개합니다.

12월 4일(금) 18:00에는 ‘[오시영의 게임세상] 엘리온 카카오게임즈에 묻다 ‘사이버펑크 2077 어떻게 이길 거예요?’를 방영합니다. 12월 10일 정면 대결할 두 게임의 발자취와 특징을 소개합니다. 앞서 소규모 테스트를 거친 엘리온의 이용자 반응, 카카오게임즈 관계자가 밝힌 사이버펑크 2077 대응 전략 등 알찬 게임 업계 정보를 소개합니다.

12월 6일(일) 06:00에는 ‘[소송열전]’을 방영합니다. 게임 콘트롤러가 소송을 야기했다는 것이 믿어지시나요? 법무법인 바른 권오준 변호사와 한서희 변호사가 전합니다. 인기 게임 ‘포켓몬 고’를 두고도 갖가지 소송이 벌어졌다는데요, 소송열전에서 전후좌우를 살펴볼 수 있습니다.

테크카페 방송은 유튜브 채널 ‘테크카페(/techcafe2013)’에서 볼 수 있습니다.

※테크카페 방송 프로그램과 상영 시간은 사정에 따라 변경될 수 있습니다.

차주경 기자 racingcar@chosunbiz.com



T조선 뉴스레터 를 받아보세요! - 구독신청하기
매일 IT조선 뉴스를 받아보세요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