효성인포메이션시스템, AI로 스토리지 통합 관리

류은주 기자
입력 2021.07.01 14:16
효성인포메이션시스템이 IT인프라 솔루션 사업에 힘을 준다.

효성인포메이션시스템 옵스 센터/ 효성인포메이션
통합 ICT 인프라 솔루션 전문기업 효성인포메이션시스템이 IT 인프라 운영관리 자동화 솔루션 ‘옵스 센터 스위트(이하 옵스 센터)를 통해 기업이 혁신적인 업무에 집중하고 스마트 데이터센터를 통해 더 많은 가치를 창출하도록 돕는다고 1일 전했다.

인공지능(AI)/머신러닝(ML)과 통합된 자동화 분석 툴을 이용하면 더 적은 인원과 리소스만으로도 사람의 개입을 최소화하면서 끊임없이 증가하는 IT 인프라 자원을 스마트하게 관리할 수 있다는 것이 회사 측 설명이다.

효성인포메이션시스템은 데이터 인프라의 관리, 최적화, 계획 및 보호가 가능한 통합 AIOps 기반의 ‘옵스 센터’를 통해 고객의 민첩한 IT 운영관리를 지원한다. 옵스 센터는 수작업 관리 업무를 최대 70%까지 감소시켜 업무 효율성을 높이고, 스토리지 프로비저닝 워크플로우 자동화로 인프라 리소스 관리를 간소화하며 오류를 방지한다. 또한 머신러닝 리소스 분석에 기반한 통찰력으로 성능 최적화 및 서비스 제공 속도도 향상시켜준다.

효성인포메이션시스템에 따르면 워크플로우 자동화 기능은 옵스 센터의 장점 중 하나다. 템플릿을 활용한 자원 할당으로 신속한 운영이 가능하다. 내외부 복제 솔루션 운영, 무중단 데이터 이전 기능 등 운영 자동화를 통해 기업의 IT 인프라를 민첩하게 구성하고 안전하게 보호한다.

옵스 센터는 AI 기반으로 장애 이벤트의 근본 원인을 분석(RCA) 및 해결방안을 제공한다. 모니터링 관리는 물론 용량, 성능, 변경 이력, 형상 분석 및 베스트 프렉티스 참조모델을 통한 장애 원인을 분석해 자원을 할당하고, 운영 리스크를 최소화 하기 위한 사전 장애 예측 및 자가 치유 기능으로 데이터 무결성을 유지한다.

옵스 센터는 ▲스토리지 인프라를 통합 관리하는 어드미니스트레이터(Administrator) ▲애플리케이션 및 서비스 중심의 자동 프로비저닝과 리소스 배포를 지원하는 오토메이터(Automater) ▲분석 및 인사이트를 통해 스토리지를 사용하는 가상호스트까지 엔드-투-엔드로 환경을 최적화하는 애널라이저(Analyzer) ▲데이터 보호 및 복제 관리를 지원하는 프로텍터(Protector) 등으로 구성된다.

옵스 센터는 고객사의 민첩한 스토리지 운영 관리를 위해 최신 VSP Family 스토리지 제품군의 용량, 구성, 성능, 장애 이벤트, 복제 관리 기능 등과 관련한 기본 번들을 제공한다.

양정규 효성인포메이션시스템 대표는 "IT 인프라 자동화를 통해 기업은 업무 효율을 개선함은 물론 AIOps를 활용한 인사이트를 얻을 수 있다"며 "효성인포메이션시스템은 IT 담당자들의 기존 업무는 물론 혁신적인 비즈니스 추진을 지원하기 위한 운영 효율화 방안을 제시하며, 기업이 데이터 인프라의 이점을 극대화할 수 있도록 최상의 솔루션을 제공하겠다"고 말했다

류은주 기자 riswell@chosunbiz.com


T조선 뉴스레터 를 받아보세요! - 구독신청하기
매일 IT조선 뉴스를 받아보세요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