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테크카페’는 기술을 다루는 동영상 플랫폼입니다. 정보통신업계 최신 화제와 인물, 기업 소식 및 분석, 첨단 정보통신기기와 게임 리뷰, 실감나는 자동차 시승기 등이 매주 정해진 시간에 독자를 찾아갑니다. [편집자주]

테크카페는 2월 4주 ‘[테크카페 웨비나 x 이진]’, ‘[소송열전]’, ‘[이유택의 청년희망] 등 고정영상 코너를 운용합니다. 레고 마리오를 다루는 ‘[테크리뷰]’, 유튜브로 인기 예능 ‘미스터트롯’을 즐기는 방법을 알려드리는 ‘[나를위한디지털]’도 마련합니다. 새 코너로 신제품, 앱, 서비스 등을 알기 쉽게 1분만에 설명하는 ‘[1FM(1 Point Manual)]’도 선보입니다.

온라인 세미나인 웨비나도 제공합니다. 기술 혁신이 기업의 인사 및 미래에 어떤 영향을 주고 또 양상을 어떻게 바꿀 것인지를 ‘워크데이 웨비나’로 제공합니다. 클래스101과 테크카페가 함께 준비한 부캐·투잡 시대 가이드도 기대해주세요.

테크카페 동영상 / 테크카페
테크카페 동영상 / 테크카페
2월 22일(월) 16:30에는 ‘[테크카페 웨비나 x 이진]’을 상영합니다. 같은날 18:00 ‘[테크리뷰]’서 신제품 ‘레고 마리오 확장팩’의 이모저모와 플레이 영상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2월 24일(수) 14:00에는 ‘워크데이 웨비나’를 엽니다. 기업 인사, 재무관리 클라우드 서비스로 세계 수천개 기업이 워크데이로 기업을 꾸려나갑니다. 워크데이와 함께 삼정KPMG가 출연해 코로나 시대, 기업이 갖춰야 할 새로운 인사·경영의 미래를 조명합니다.

2월 24일(수) 18:00에는 새 코너 ‘[1FM]’을 공개합니다. 제품이나 서비스를 다루는 방법을 1분 내외, 짧고 간결한 영상으로 전달하는 코너입니다. 즐겨찾기 후 두고두고 요긴하게 볼 수 있습니다.

같은날 19:30에는 ‘[손관승의 와글와글]’ 온라인 북토크를 엽니다. 인문학·역사·과학이 모여서 어우러진 강의로 이야기 유목민 손관승 선생의 값진 노하우와 혜안을 배울 수 있습니다. 역사책방 홈페이지에서 상품 구입 후 온라인 북토크에 참여할 수 있습니다.

2월 25일(목) 19:30에는 오프라인 북토크 ‘영원한 유산 심윤경 작가’를 마련합니다. 이 강좌도 역사책방에서 상품 구입 후 참여할 수 있습니다. 북토크 영상은 2월 26일(금) 역사책방 회원 대상으로만 공개합니다.

2월 27일(토) 06:00에는 청년을 위한 위로와 조언의 메시지 ‘[이유택의 청년희망]’을 상영합니다. ‘[나를위한디지털]’에서는 인기 예능 ‘미스터트롯’을 유튜브에서 재미있게 즐기는 법을 알려드립니다. 원하는 이의 영상만 골라 보기, 스마트폰에 저장하고 다른 이에게 문자나 카카오톡으로 보내기 등을 다룹니다.

2월 27일(토) 09:00에는 테크카페, 클래스101이 함께 마련한 ‘인터뷰 프로그램’을 공개합니다. 클래스101의 인기 강사진을 초빙, 사랑하는 일을 하며 살 수 있는 노하우를 전합니다. 어떻게 하면 강사가 될 수 있는지, 좋은 강연을 마련해 인기를 끌 수 있는지를 다룹니다.

첫 강사로 세계 이용자 수천만명의 사랑을 받는 캐릭터 메리비트원과 깡총티콘, 냥모티콘을 만든 김하나 작가를 초청합니다. 캐릭터 디자인의 매력과 팁, 사랑 받는 캐릭터 만들기 등 알찬 팁을 단독 공개합니다.

2월 28일(일) 06:00에는 정보통신업계의 재미있는 소송 기록 ‘소송열전’을 준비합니다.

테크카페 방송은 유튜브 채널 ‘테크카페(/techcafe2013)’에서 볼 수 있습니다.

※테크카페 방송 프로그램과 상영 시간은 사정에 따라 변경될 수 있습니다.

차주경 기자 racingcar@chosunbiz.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