게임빌이 ‘아르카나 택틱스: 리볼버스’의 글로벌 업데이트를 진행한다. 핵심 콘텐츠는 격주로 열리는 ‘길드레이드’다. 네오위즈는 ‘아바(A.V.A)’를 대대적으로 개편할 예정이다. 조이시티는 농구 게임 ‘3on3 프리스타일’의 여름 시즌을 진행한다. 7월 22일 게임가 소식을 모았다.

게임빌 '아르카나 택틱스: 리볼버스' 대규모 업데이트

게임빌이 ‘아르카나 택틱스: 리볼버스’의 글로벌 업데이트를 실시한다. ‘침공’ 콘텐츠의 신규 보스로 5성 영웅 ‘그랜드마스터’와 ‘데미갓’이 등장한다. 대규모 업데이트의 핵심 콘텐츠인 ‘길드레이드’는 격주로 진행된다. 길드원들과 함께 보스 몬스터 ‘고블린의 왕’을 처치하면 길드 랭킹과 피해량에 따라 게임 내 각종 재화가 주어진다.

업데이트를 기념해 다양한 이벤트도 시작한다. 월간 출석부 이벤트는 매달 반복해 참여할 수 있으며 출석 횟수에 따라 ‘유물 소환권 10장’, 아르카나 소환권 10장’ 등 보상을 획득할 수 있다.

네오위즈 ‘아바(A.V.A)’ 신규 시스템 도입·개편
네오위즈는 올해 서비스 14주년을 맞은 온라인 FPS게임 ‘아바(A.V.A)’의 새 방향성을 공개했다. ‘A.V.A:신세계’라는 타이틀로 서비스 방향성에 대대적인 변화를 진행했다. 변화의 핵심은 이용자 중심으로의 게임 환경 재편성과 과금을 포함한 게임 내 경제 구조의 개편이다.

이달부터 연말까지 콘텐츠 대규모 업데이트도 진행한다. 신규 AI 모드, 암전 폭파, 파밍 폭파 모드와 함께 새로운 폭파 맵도 추가한다. 라운드 별로 진행하는 미션의 재미를 강화할 예정이다. 여기에 다양한 총기 타입의 신규 아이템을 계속해서 추가할 전망이다. 온라인 토너먼트 시스템도 도입한다.

조이시티, ‘3on3 프리스타일’ 랭크 3X3 여름 시즌 진행
조이시티가 농구 게임 ‘3on3 프리스타일(3on3 FreeStyle)’에서 ‘랭크 3X3’ 2021 여름 시즌을 진행한다. 랭크 3X3 모드는 기존과 달리 능력치 버프 아이템의 효과가 적용되지 않는다. 캐릭터의 고유한 능력치와 스킬 레벨 그리고 유저의 실력으로만 승부를 펼치는 모드다.

이번 여름 시즌은 2주간 진행된다. 여름 시즌을 맞이해 8월 10일까지 빙고 이벤트를 진행한다. 아울러 신규 캐릭터 카밀라의 밸런스 패치가 적용됐다.

넥슨 ‘던전앤파이터’, 디저트카페 ‘설빙’과 제휴

넥슨이 온라인 액션게임 ‘던전앤파이터(던파)’에서 디저트카페 ‘설빙’과 제휴 프로모션을 실시했다. 8월 8일까지 전국 460여 개 매장에서 ‘메론설빙’ 4종 중 하나를 주문하면 ‘던파’ 아이템 쿠폰 ‘설빙 x DNF 메론메론 스페셜 상자’를 제공한다. 쿠폰번호를 던파 공식 홈페이지에 입력하면 캐릭터에 착용할 수 있는 ‘메론메론 눈사람 아바타 상자’를 비롯해 ‘메론맛 피로 회복의 영약(5개)’, ‘해방된 하트비트 메가폰(5개)’, ‘아바타 선택 능력치 변경권’ 등을 획득할 수 있다.

또 던파 공식 페이스북 채널에 7월 28일까지 메론설빙 4종 중 가장 먹고 싶은 메뉴와 이유를 댓글로 남기는 이벤트도 연다. 추첨을 통해 총 100명에게 설빙 모바일 상품권을 2만원씩 제공한다.

엠게임, 스팀에 ‘배틀스티드:군마' 정보 공개

엠게임이 메카닉 3인칭 온라인 총싸움 게임 ‘배틀스티드:군마(BATTLE STEED:GUNMA)’의 스팀(Steam) 소개 페이지를 열고 게임 정보를 공개한다. 배틀스티드:군마는 언리얼4 엔진으로 구현된 메카닉 3인칭 총싸움 게임으로 미래 지구를 배경으로 한다. 전 세계 유저들과 6:6 팀 대전으로 로봇 전투를 즐길 수 있다. 7개의 거대 메카닉(로봇)을 컨트롤하며 같은 팀과 협력해 전투지역의 거점을 점령하면 된다. 자원을 모으면 다양한 승리 미션을 수행할 수 있다. 모드에 맞는 전략적인 전투가 가능한 것이 특징이다. 엠게임은 오는 8월 스팀 얼리억세스를 통해 배틀스티드:군마 글로벌 출시를 진행한다.

블루포션게임즈 ‘에오스 레드’ 펫 탐험 시스템 업데이트

블루포션게임즈가 모바일 MMORPG ‘에오스 레드’의 신규 시스템인 ‘펫 탐험 시스템’을 업데이트했다. 이용자는 펫 탐험 시스템으로 보유한 펫을 탐험지에 파견하고, 사건에 따라 보상을 획득할 수 있다. 탐험지는 월드맵의 12개 지역으로 구성돼 있다. 각 탐험지에 따라 파견을 보낼 수 있는 펫의 수량과 탐험 시간이 다르다. 이에 각기 다른 보상을 획득할 수 있다.

국내 정식 출시 700일을 맞아 7월 27일에는 ‘700일 이벤트’를 8월 26일까지 진행한다. 다양한 길드 마크를 이용자와 함께 만드는 ‘제2회 길드 마크 공모전’도 진행한다. 이번에 공개된 업데이트와 이벤트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공식 커뮤니티에서 확인할 수 있다.

넷마블 ‘제2의 나라’ 대규모 전투 콘텐츠 ‘킹덤 침공전’ 실시

넷마블이 모험 RPG ‘제2의 나라: Cross Worlds’에 ‘킹덤 침공전’을 업데이트했다. 킹덤 침공전은 킹덤(길드)간 전투 콘텐츠로 본인 킹덤과 상대 킹덤을 넘나들며 공수하는 대규모 전투다. 공격·수비조의 편성, 방어타워 운용 등 전략적인 플레이가 눈길을 끈다. 상대 킹덤 ‘왕국의 심장’을 먼저 각인하는 쪽이 승리한다.

매주 화요일 신청을 받는 킹덤 침공전에서 이용자들은 매칭을 통해 만난 킹덤과 수요일에 전투를 벌일 수 있다. 승리한 킹덤원에게는 길더와 옵시디언이 주어진다. 침공전에 패배를 하더라도 패배 보상을 준다. 가장 전투를 잘한 이용자에게는 MVP보상이 증정된다.

넥슨 ‘마비노기’, ‘드러난 심연: 크롬 바스’ 1차 업데이트

넥슨이 22일 온라인게임 ‘마비노기’에서 신규 최상위 던전 ‘드러난 심연: 크롬 바스’ 1차 콘텐츠를 업데이트했다. 이용자는 어려운 난이도를 완수하면 상위 보상을 획득할 수 있다. 던전 완수 시 ‘심술난 고양이의 구슬’, ‘응축된 힘의 조각 시리즈’ 등 신규 장신구와 무기 제작에 필요한 재료, 신규 인챈트 스크롤(창백한, 다운버스트 등)을 받는다.

넥슨은 업데이트를 기념해 8월 19일까지 ‘에린에 흩어진 영혼의 조각’을 담을 수 있는 ‘영혼의 주머니’를 제공한다. 던바튼 광장의 ‘크롬 바스의 영혼’과 대화해 대표 캐릭터를 설정하면 된다.

2K ‘NBA 2K22’ 주요 특징 첫 공개

2K가 9월 10일 출시를 앞둔 농구 시뮬레이션 게임 ‘NBA® 2K22’의 주요 특징을 최초 공개했다. 온 코트 게임 플레이에는 이용자 컨트롤을 더 반영했다. 공격 시 움직임과 연계 플레이의 변화를 추구했다. 반대로 수비 시 이런 공격에 원활하게 대응할 수 있다.

거대한 온라인 농구 커뮤니티인 ‘도시’는 플레이스테이션5 및 엑스박스 시리즈 X|S 콘솔에서 이용 가능하다. 항해하는 유람선 갑판 위에서 펼쳐지는 ‘동네’는 플레이스테이션4, 엑스박스 원, 닌텐도 스위치 및 PC 플랫폼에서 이용할 수 있다.

박소영 기자 sozero@chosunbiz.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