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게임브리핑] 2021년 10월 13일 게임가 소식

입력 2021.10.13 18:35

게임빌은 ‘빛의 계승자’를 업데이트 해 신규 5성 캐릭터(서번트), 신규 아티팩트 등 새로운 콘텐츠를 선보인다. 컴투스는 ‘뉴욕 코믹콘 2021’에 참가해 ‘서머너즈 워’ 브랜드 부스를 열고 현지 팬과 소통했다. 엔씨소프트는 ‘리니지2’의 서비스 18주년 기념 대규모 업데이트와 프로모션을 곧 시작한다. 10월 13일 게임가 소식을 모았다.

게임빌 ‘빛의 계승자’ 글로벌 업데이트

게임빌은 ‘빛의 계승자(HEIR OF LIGHT)’에서 업데이트를 한다. 이번 업데이트로 신규 5성 캐릭터(서번트), 신규 아티팩트 등 새로운 콘텐츠가 등장한다. 이번에 처음으로 등장하는 ‘샤미르’는 매력적인 춤사위를 가진 무희 콘셉트의 5성 캐릭터다. 불, 숲, 어둠 속성은 강력한 원거리 공격형으로, 물과 빛 속성은 회복형으로 활용할 수 있다. 게임빌은 또 전체 유저에게 업데이트 기념 선물을 지급한다. 11월 9일까지 게임에 접속하는 이용자는 ‘5성 소환석 4개’와 ‘아티팩트 소환석 3개’를 선물 받는다.

컴투스 ‘서머너즈 워’ 미국 뉴욕 코믹콘 2021 참가

컴투스는 10월 7일(현지시각)부터 10일까지 미국 뉴욕 재비츠 센터에서 열린 ’뉴욕 코믹콘 2021’에서 ‘서머너즈 워’ 브랜드 부스를 열고 현지 팬과 소통했다.

엔씨 ‘리니지2’ 서비스 18주년 기념 대규모 업데이트와 프로모션 예고

엔씨소프트는 PC MMORPG ‘리니지2’의 서비스 18주년 기념 대규모 업데이트와 프로모션을 10월 27일 시작한다. 엔씨는 모든 리니지2 이용자에게 ‘블랙 쿠폰’을 선물한다. 쿠폰을 사용하면 올해 4월 28일부터 10월 13일까지 강화에 실패해 파괴된 아이템을 복구할 수 있다. 9강 미만 아이템(드래곤의 벨트, 수호의 망토, 영웅의 서클릿) 강화 시 실패해도 파괴되지 않는 ‘스페셜 주문서’로 교환도 가능하다.

이어 오크 종족 신규 클래스 ‘뱅가드’를 업데이트 한다. 뱅가드는 야수에 탑승해 전투할 수 있는 리니지2 최초의 클래스다. 적진을 돌파하는 탁월한 기동력으로 압도적인 전투를 펼치는 근접형 투사다. 10월 27일에는 신규 서버 ‘오크’를 연다. 10월 20일 오후 5시부터 10월 24일 오후 11시 59분까지 캐릭터 사전 생성이 가능하다. 신규 클래스 뱅가드도 미리 만들 수 있다. 캐릭터를 생성하면 ‘오크의 반지’를 받는다.

블리자드 ‘오버워치’에 ‘공포의 할로윈 2021’ 이벤트 시작

블리자드는 ‘오버워치’에서 할로윈 데이를 앞두고 ‘공포의 할로윈 2021’을 11월 2일까지 3주간 진행한다. 흡혈귀 사냥꾼 브리기테, 흡혈 박쥐 에코, 드라우그 라인하르트, 사티로스 루시우, 관 바스티온 등 특별 제작된 5가지 신규 전설 스킨이 할로윈 이벤트를 맞아 나온다. 지난 이벤트에서 놓친 꾸미기 아이템도 기간 중 잠금 해제할 수 있다. 할로윈 전리품 상자 묶음 상품 50개 구매 시 보너스 할로윈 전리품 상자 10개를 추가 증정하는 혜택도 동시에 제공한다. 해당 전리품 상자에는 최소 1개 이상의 공포의 할로윈 수집품이 포함된다.

웹젠 ‘뮤 오리진’에 새로운 클래스 ‘성도사’ 업데이트

웹젠은 모바일 MMORPG '뮤 오리진'에 신규 클래스 성도사를 포함해 신의 방패와 환상장비, 왕자쟁패 등 다수의 신규 콘텐츠를 추가했다. 이번 업데이트는 안드로이드 버전에 우선 적용한다. 여섯 번째 신규 클래스 성도사는 셉터와 법전을 무기로 사용하는 마법 계열 클래스다. 이중 주 무기인 셉터로 신성 마법을 구사한다. ‘신성한 불꽃’과 ‘별빛 사슬’ 등을 주요 스킬로 사용한다.

카카오게임즈 ‘오딘’ 신규 아바타 업데이트

카카오게임즈는 MMORPG ‘오딘: 발할라 라이징’에 신규 아바타를 업데이트 했다. 카카오게임즈는 클래스 별로 신규 ‘영웅’과 ‘전설’ 아바타를 각각 1종씩 추가했다. ‘드발린’ ‘헬’ ‘시구르드’ ‘프레키’ ‘스키르니르’ ‘게피온’ 등이 추가됐다.

그라비티 ‘라그나로크 오리진’ 대규모 업데이트

그라비티가 모바일 MMORPG ‘라그나로크 오리진’의 대규모 업데이트를 했다. 신규 클래스는 마법사 계열 2차 ‘세이지’와 3차 ‘프로페서’로 마법책을 주무기로 사용하며 속성 강화 및 마법 대항 능력을 가진 것이 특징이다. 상대방의 마법 캐스팅을 강제로 중단시키거나 상대방의 마법 효과 해제, 마법 흡수 및 SP 전환 등의 스킬을 주로 사용한다. 신규 지역 ‘유노’는 슈발츠발드의 수도이자 세이지 캐슬과 슈바이체르빌 대학이 있는 현자의 도시로 학술적인 분위기가 특징이다. 공학과 마법을 사용해 공중에 떠있는 도시 콘셉트에 따라 비행선, 기어 시계, 공업 삼각대 등 도시 곳곳에 공업적인 요소들이 산재돼 있다.

크래프톤 ‘테라’ 가을 맞이 이벤트 시작

크래프톤은 가을을 맞아 테라(TERA)에 다양한 이벤트를 시작했다. 10월 13일부터 11월 10일까지 레어 드래곤을 얻는 ‘천고마비 이벤트’를 한다. 70레벨 이상의 이용자 누구나 참여할 수 있다. 아이템 제작 및 조합을 통해 갈색 군마를 드래곤으로 진화시킬 수 있다. 할로윈을 기념한 이벤트도 준비했다. ‘할로윈 특별 이벤트 던전’을 통해 할로윈 축제 분위기가 물씬 풍기는 마녀의 성 연회장에서 잭오랜턴 몬스터를 대포로 맞춘 뒤 할로윈 사탕을 모아 다양한 액세서리 및 의상으로 교환할 수 있다. 이 외에도 11월 24일까지 신규 및 복귀 유저를 대상으로 특정 레벨에 도달할 때마다 전투 물약, 파트너, 기록 카드 조각 등 성장에 필요한 지원 물품 꾸러미를 지급하는 ‘레벨 달성 이벤트’를 연다.

글리머스튜디오 ‘루미원’ 닌텐도 스위치와 스팀 정식 출시

글리머스튜디오는 플랫폼 점프 게임 ‘루미원(Lumione)’을 닌텐도 스위치와 스팀에 정식 출시했다. 심해의 정령 ‘글리머’가 꿈과 희망의 세상에서 아름다운 해저 속을 탐험하며 빛과 자아를 찾는 이야기를 담았다. 이야기 속에서 경험하게 되는 170개의 스테이지와 수십 가지 도전 메커니즘을 통해 모험의 재미를 극대화 했다. 글리머스튜디오는 이번 정식 출시를 기념해 경품을 지급하는 이벤트를 연다. 10월 24일까지 인게임 이미지 및 영상을 해시태그와 함께 트위터, 유튜브, 트위치에 공유해 참가할 수 있다. 추첨을 통해 참여자 중 10명에게 굿즈 세트와 CD키를 제공한다. ‘좋아요’ 5개 이상을 받은 참여자를 대상으로 추첨을 통해 5명에게 파란 구멍 슬리퍼를 선물로 지급할 예정이다. 10월 19일까지 스팀에서는 출시 첫 주 동안 10% 할인 혜택이 적용된다.

플레이댑 ‘신과함께’ P2E 버전 사전예약 실시

블록체인 게임 서비스 플랫폼 플레이댑은 플레이 투 언(P2E·Play to Earn) 모델을 적용한 블록체인 게임 ‘신과함께: 여명의 기사단’의 사전예약을 실시한다. 플레이투언 게임은 블록체인 기술을 활용한 게임 플레이로 이용자가 수익을 얻는 새로운 개념의 비즈니스 모델(BM)이다. 플레이댑은 한국과 중국을 제외한 글로벌 170여 개국에서 플레이 투 언 전용 서버를 연다.

박소영 기자 sozero@chosunbiz.com

키워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