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T조선, 22일 ‘트래블룰 솔루션 2022' 웨비나 개최

트래블룰 시행 한 달을 맞아 시장 상황을 점검하고 주요 이슈 및 해결점을 제시할 웨비나가 열린다. 트래블룰은 가상자산의 이동 경로를 파악하기 위한 새로운 제도로 지난달 25일 시행됐다.

조선미디어그룹의 IT전문 매체 IT조선은 22일 오후 2시 ‘트래블룰 제도의 쟁점과 효과적인 이행 방안’을 주제로 ‘트래블룰 솔루션 2022 웨비나’를 개최한다. 이번 웨비나는 유튜브 채널 ‘테크잼연구소’를 통해 온라인으로 진행한다.

트래블룰(가상자산 이전 시 정보 제공 의무) 도입으로 특정금융정보법에 따라 가상자산 사업자는 다른 가상자산 사업자에게 100만원 이상의 가상자산을 이전하는 경우, 송수신자의 정보를 확인하는 절차를 거쳐야 한다.

트래블룰이 제도권에 편입됨에 따라 관련 솔루션에도 관심이 쏠리고 있다. 국내 가상자산 거래소들은 자사 가상자산의 효율적이고 안전한 이전을 위해 최적의 솔루션을 찾아야 하는 상황이다. 현재 국내 가상자산 거래소 대표 주자라 할 수 있는 빗썸·업비트·코빗·코인원 등은 코드(CODE)와 베리파이바스프(VerifyVASP)를 이용하고 있다.

IT조선은 이번 트래블룰 솔루션 2022 웨비나를 통해 현황과 문제점, 해결점 등 트래블룰 이슈 전반을 살펴본다. 이번 대담에는 패트릭 김 웁살라시큐리티 대표와 고란 알고란TV 대표, 한서희 법무법인 바른 파트너 변호사가 나선다.

한편 이번 웨비나에 대한 궁금한 내용은 사전질의 페이지를 통해 설문을 받는다. 사전질의에 참여한 이들을 대상으로 추첨을 통해 아이리버 무선 충전 마우스패드(5대)를 증정한다.

<행사개요>
행 사 명 : 트래블룰 솔루션 2022 웨비나
주 제 : 트래블룰 제도의 쟁점과 효과적인 이행 방안
행 사 일 : 2022년 4월 22일 오후 2시
중계채널 : 유튜브 테크잼연구소 https://www.youtube.com/c/TechCafe2013
사전질의 : https://bit.ly/3LEMxcb
주 최 : IT조선·웁살라시큐리티

박소영 기자 sozero@chosunbiz.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