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게임브리핑] 2021년 10월 14일 게임가 소식

입력 2021.10.14 18:29

10월 31일 할로윈을 앞두고 게임사들이 ‘할로윈 이벤트’에 한참이다. 크래프톤은 ‘배틀그라운드 모바일’의 할로윈 맞이 10월 콘텐츠를 공개했다. 엔씨소프트는 ‘블레이드&소울’에 ‘할로윈(Halloween) 축제’ 이벤트를 한다. 펄어비스는 ‘검은사막’에서 ‘의상 세트’를 1은화로 구매하는 할로윈 특별 이벤트를 개시한다. 10월 14일 게임가 소식을 모았다.

크래프톤 ‘배틀그라운드 모바일’ 할로윈 콘텐츠 공개

크래프톤은 ‘배틀그라운드 모바일’의 할로윈 맞이 10월 콘텐츠를 공개했다. 우선 다양한 모드를 준비했다. ‘에란겔 – 룬 테마 모드’는 10월 15일부터 22일까지 1차, 10월 31일부터 11월 16일까지 2차로 열린다. ‘좀비: 새벽의 저주’는 10월 22일부터 열린다. ‘바이러스 인펙션’과 ‘헤비 머신건 2.0’은 10월 31일부터 즐길 수 있다. ‘메트로 로얄’ ‘타이탄-라스트 스탠드’ ‘비켄디’는 바로 제공된다. 재오픈된 모드는 모두 11월 16일 9시까지 즐길 수 있다.

엔씨소프트 ‘블레이드&소울’에 ‘Halloween 축제’ 이벤트 진행

엔씨소프트는 PC MMORPG ‘블레이드&소울(블소)’에 ‘할로윈(Halloween) 축제’ 이벤트를 한다. 블소 이용자는 접속보상과 일일도전을 통해 ‘할로윈 상자’를 획득할 수 있다. 개봉 시 할로윈 주화, 호박머리 도면 등을 얻는다. 이글거리는 홍문 각인서 등도 확률적으로 획득할 수 있다. 할로윈 주화는 비룡공상에서 삼성 흑요석, 의협의 휘석 상자 등과 교환하거나 흑월 보패 옵션 변경에 사용할 수 있다.

펄어비스 ‘검은사막’ 의상 세트 ‘1은화’로 구매 가능한 할로윈 이벤트

펄어비스는 ‘검은사막’에서 할로윈 이벤트를 연다. 대표적으로 ‘의상 세트’를 1은화로 구매하는 특별 이벤트를 개시한다. 이용자는 펄상점에서 이벤트 카마실브의 축복 (7일) 1개, 가방 슬롯 8칸 확장권 1개, 300% 전투&기술 경험치 주문서 (60분) 5개, 발크스의 조언 (+60) 1개 등 아이템을 1은화로 구매할 수 있다. 의상 세트에는 캐릭터 별로 이펙트가 추가된 전승 의상도 포함됐다.

넥슨 서브컬처 게임 ‘블루 아카이브’ 사전등록 시작

넥슨은 자회사 넷게임즈에서 개발한 서브컬처 게임 ‘블루 아카이브’의 사전등록을 시작했다. 사전등록은 구글 플레이, 애플 앱스토어, 원스토어에서 진행한다. 사전등록 누적 인원 수에 따라 네 단계에 걸쳐 청휘석, 크레딧, 2성 캐릭터 등 추가 보상을 선물한다. 50만명이 최고 단계를 달성하면 참여자 전원에 1400 청휘석과 15만크레딧, 2성 캐릭터 ‘무츠키’를 지급한다. 또 사전등록에 참여하면 인게임 재화 5만크레딧을 지급한다. 이와 함께 블루 아카이브 공식 유튜브 채널을 구독하면 선착순 5만명에 블루 아카이브 카카오톡 이모티콘을 제공한다. 익명으로 게시글 작성이 가능한 블루 아카이브 전용 커뮤니티를 신설하고 공식 트위터에서는 사전등록을 기념해 다양한 콘텐츠를 추가로 공개할 예정이다.

넷마블 ‘마블 퓨처 레볼루션’에 ‘에픽 인베이전’ 업데이트

넷마블은 모바일 오픈월드 액션 RPG ‘마블 퓨처 레볼루션’에 ‘에픽 인베이전: 더 매드 타이탄(Epic Invasion: The Mad Titan)’ 업데이트를 했다. 최대 4인까지 참여 가능한 이벤트 던전으로 총 5개 레벨로 구성했다. 매 시즌마다 새로운 슈퍼 빌런이 등장한다. 첫 번째 시즌 더 매드 타이탄에서는 가장 강력한 빌런 중 하나인 ‘타노스’를 만나볼 수 있다.

카카오게임즈 ‘이터널 리턴’ 시즌4 핵심 콘텐츠 공개

카카오게임즈는 오는 11월 시작되는 PC온라인 생존 배틀아레나 ‘이터널 리턴’의 ‘시즌4’를 앞두고 2주에 걸쳐 핵심 콘텐츠 정보 공개와 함께 이용자 소통에 나선다. 이터널 리턴 시즌4의 가장 큰 특징은 바로 새롭게 추가되는 ‘특성 시스템’이다. 이용자는 ‘주 특성’과 ‘보조 특성’으로 구분된 캐릭터 특성창에서 총 5개의 핵심 및 보조 특성을 선택하면 된다. 시즌4부터 등장할 특성 시스템과 파괴, 저항, 지원 등 총 3개의 특성군에 대한 자세한 정보는 앞으로 총 7회에 걸쳐 순차적으로 공개할 예정이다. 이용자는 10월 28일 시작되는 프리시즌부터 직접 특성 시스템을 테스트 해 볼 수 있다.

게임빌 ‘2021 겜프야’ 트레이너 ‘디토’ 꼬마 병정 코스튬 선보여

게임빌은 ‘2021 게임빌프로야구 슈퍼스타즈(2021 겜프야)’의 글로벌 업데이트를 했다. 이번 업데이트로 지능 속성의 중계투수 트레이너로서 강력한 투수 육성에 활용되는 ‘디토’의 신규 코스튬을 선보였다. 꼬마 병정 콘셉트인 코스튬을 장착하면 개성 넘치는 외형 뿐만 아니라 육성 능력치도 향상시킬 수 있다. 신규 코스튬을 선보인 디토를 비롯해 ‘세이류’와 ‘하토르’ 등 인기 트레이너 영입 확률 업 이벤트를 10월 26일까지 진행한다.

컴투스 ‘서머너즈 워’ 신규 조합몬스터 티저 영상 공개

컴투스는 ‘서머너즈 워: 천공의 아레나’에 새로운 조합 몬스터의 등장을 예고하는 티저 영상을 공개했다. 이번 티저 영상은 서머너즈 워에 추가될 새로운 조합 몬스터 ‘토템술사’의 등장을 알렸다. 소환에 필요한 조합식을 3D 그래픽으로 담았다. 토템술사는 신비로운 토템의 힘을 활용해 아군을 지원하는 태생 5성 몬스터다. 오직 태생과 속성이 다른 네 마리의 몬스터로 이루어진 정해진 조합식을 통해서만 소환할 수 있다. 약 15초 가량의 티저 영상에는 바람∙불∙물 속성별 문양의 움직임을 연출했다. 불 속성 태생 4성, 바람 속성 태생 4성과 3성, 물 속성 태생 4성 몬스터 문양을 공개해 토템술사를 소환하는 데 필요한 신규 조합식을 예고했다. 신규 조합몬스터 토템술사는 10월 중 추후 업데이트로 추가될 예정이다.

웹젠 ‘뮤 온라인’ 새로운 이벤트 뮨 ‘알을 품은 몬스터’

웹젠은 PC MMORPG ‘뮤 온라인’에서 10월 맞아 이달의 이벤트를 준비했다. 10월 21일까지 새로운 프리미엄 뮨 ‘한글왕’이 포함된 ‘10월 알을 품은 몬스터’ 이벤트를 운영한다. 뮤 온라인의 ‘뮨’은 캐릭터의 능력을 향상하는데 효과적이며 일종의 펫 역할에 해당한다. 10월을 맞아 프리미엄 뮨 한글왕과 송편토끼, 은행 등 다양한 기본 뮨의 기본 능력에 추가 능력을 지원한다. 우선 엘도라도(통합)와 엘리시온(통합)을 제외한 특정 사냥터에 특정 시간마다 등장하는 이벤트 몬스터 ‘달토끼’와 ‘복주머니’ ‘불꽃유령’를 사냥하면 일정 확률로 획득 가능한 이벤트 뮨이 들어있는 ‘뮨 알’을 획득할 수 있다. 이벤트 뮨에는 프리미엄 뮨 알인 한글왕을 포함해 일반 뮨 송편토끼와 은행, 폴, 키론 총 5종이 포함돼 있다. 한글왕은 특정 요일에 따라 기본 능력으로 공격력/마력/저주력 증가+14가 주어진다. 뮨을 획득하고 30일 동안은 기본 능력이 20배 상승하는 혜택도 부여된다. 일반 뮨 송편토끼와 은행은 기본 능력이 향상되거나, 뮨 스킬 사용 속도가 2배 상승하는 등 사냥에 도움되는 효과가 제공된다.

라이엇 게임즈 ‘와일드 리프트’ 웹 예능 ‘심해탈출 48시간 시즌2’ 공개

라이엇 게임즈는 모바일 게임 ‘리그 오브 레전드: 와일드 리프트’가 10월 14일 오후 6시 웹 예능 ‘심해탈출 48시간 시즌2’를 유튜브에 선보인다. 이번 시즌2는 학교를 무대로 진행된다. 시즌1의 심해감옥에서 탈출한 감스트가 와리고교에 끌려와 벌어지는 이야기다. 감스트는 48시간 동안 와리고교 이사장의 딸이 와일드 리프트 ‘골드 티어’ 랭크를 달성할 수 있도록 지도해야 한다. 시즌1과 다르게 시즌2에서는 2인 플레이를 중심으로 진행된다. 시즌1의 다소 짧았던 러닝 타임을 보강해 회당 15-20분 분량으로 제작됐다.

그라비티 ‘라그나로크 온라인’ 부스터 프로모션 사전예약 진행

그라비티는 PC 온라인 MMORPG ‘라그나로크 온라인’의 부스터 프로모션 사전예약을 시작했다. 10월 24일까지 사전예약 페이지 접속 후 서버, 직업, 성별을 선택하면 신청 가능하다. 사전예약 및 프로모션은 명의당 1회만 참여 가능하며 캐릭터는 프로모션 시작 사전에 신청한 계정으로 자동 지급된다. 부스터 프로모션을 통해 생성된 캐릭터에는 신규 무기, 방어구, 쉐도우 등 직업 전용 아이템과 함께 전직 간소화, 전용 상점 등 다양한 편의 시스템을 제공한다. 일정 레벨을 달성할 때마다 레벨업 상자를 1개씩 지급한다. 사전예약을 신청한 이용자의 캐릭터에는 부스터 코인과 다양한 소비 아이템이 들어있는 ‘부스터 프로모션 사전예약 감사상자’를 특전으로 증정한다.

조이시티 ‘주사위의 신’ 6주년 맞이 대규모 업데이트

조이시티는 모바일 보드 게임 ‘주사위의 신’의 6주년 맞이 대규모 업데이트를 했다. 먼저 서비스 6주년을 기념해 최고 등급 주사위, ★6G 등급 캐릭터 등이 포함된 6종의 패키지를 무료로 구매하는 스페셜 상점을 오픈한다. 또한 게임 플레이 횟수에 따라 스킬 카드와 애장품 무료 뽑기 티켓을 각각 50장씩 지급하는 100회 무료 뽑기 이벤트가 개최된다. 업데이트 이후 접속만 해도 감사의 편지와 함께 보석 1000개도 받을 수 있다. 보석 1000개와 토파즈 300개를 추가로 받을 수 있는 미션이 제공된다. 이번 업데이트와 함께 신규 맵 ‘정령의 숲’, 미니 게임 ‘카드 짝 맞추기’ 등 다양한 신규 콘텐츠가 추가됐다.

박소영 기자 sozero@chosunbiz.com

키워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