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T조선은 디바이스 관련 신제품과 이벤트를 한 자리에 모아볼 수 있는 ‘주간 디바이스’ 코너를 운영합니다. 3월 둘째 주 소식을 모았습니다.  [편집자주] 

뱅앤올룹슨 스트리밍 박스 ‘베오커넥트 코어’

스트리밍 박스 ‘베오커넥트 코어’ / 뱅앤올룹슨
스트리밍 박스 ‘베오커넥트 코어’ / 뱅앤올룹슨

뱅앤올룹슨의 ‘베오커넥트 코어(Beoconnect Core)’는 스피커를 무선 스피커 시스템으로 바꿔주는 새로운 스트리밍 박스다. 스피커의 종류와 세대에 구애받지 않고 음악을 원활하게 스트리밍할 수 있다.

베오커넥트 코어는 손쉬운 업그레이드, 장기적인 서비스 가능성, 교체 가능한 모차르트 스트리밍 모듈을 통해 미래에도 최신 기술을 갖춘 뱅앤올룹슨 제품을 계속 사용할 수 있도록 한다. 베오커넥트 코어는 베오랩 50 및 베오랩 90 스피커에 최적화된 파워링크 및 USB, 턴테이블 및 기타 소스를 위한 라인 등 다양한 연결 옵션을 제공한다.

베오커넥트 코어는 부드러운 곡선의 펄 블라스팅 알루미늄 섀시와 안테나 투명성을 보장하는 비전도성 커버로 모든 공간에 기능적, 디자인적으로 적합하도록 제작됐다. 또한 베오커넥트 코어는 베오사운드 쉐이프 타일에 도킹할 수 있는 브래킷을 사용해 베오사운드 쉐이프에도 장착이 가능하다. 오는 4월부터 뱅앤올룹슨의 공식 온오프라인 매장에서 판매된다.
 

라이카 풀프레임 카메라 ‘라이카 SL3’

풀프레임 카메라 ‘라이카 SL3’ / 라이카 카메라 코리아
풀프레임 카메라 ‘라이카 SL3’ / 라이카 카메라 코리아

라이카 SL3는 3단계 해상도 조절 기술이 적용된 BSI CMOS 풀프레임 센서로 최대 6000만 화소를 구현했다. RAW 파일은 6000만, 3600만, 1800만 해상도의 DNG와 JPEG 포맷으로 저장된다. 조리개 값은 F/15까지 확장됐다. ISO 범위는 50에서 10만까지 지원한다.

L-마운트를 표준으로 하는 렌즈 베이오넷은 라이카 카메라 시스템의 초광각부터 망원 줌 렌즈까지 다양한 렌즈와 호환된다. 특히 내장된 손떨림 방지 기능은 탁월한 잠재력을 가진 M-렌즈의 사용범위를 더욱 확대한다.

이 제품은 렌즈 유리로 정교하게 제작된 ‘아이레스(EyeRes)’ 뷰파인더와 라이브 프리뷰, 3인치의 고해상도 틸터블 터치스크린으로 다양한 시야각을 제공한다. 동영상은 최대 8K 해상도로 촬영되며, H.265나 프로레스(ProRes) 등의 코덱을 지원한다. 가격은 1099만원이다.
 

로지텍 무선 게이밍 헤드셋 ‘A50 X’

무선 게이밍 헤드셋 ‘A50 X’ / 로지텍
무선 게이밍 헤드셋 ‘A50 X’ / 로지텍

로지텍의 ‘A50 X’는 ASTRO A50 시리즈 콘솔 게이밍 헤드셋의 플래그십 제품이다. 로지텍 ‘플레이싱크’ 기술이 적용돼 플레이스테이션 5, 엑스박스 시리즈 등의 콘솔과 PC 플랫폼과 동시 연결되며, 하나의 버튼 클릭만으로 TV와 PC간 유기적인 전환이 가능하다.

A50 X는 그래핀 소재로 이뤄진 PRO-G 40mm 오디오 드라이버를 탑재해 선명하고 정밀한 오디오 음질을 전달한다. 또한 로지텍의 ‘라이트스피드’ 무선 기술이 탑재돼 최대 12미터 떨어진 거리에서도 사용이 가능하다. 고해상도 16비트 48kHz 라이트스피드 마이크가 장착된 첫 번째 헤드셋이다.

이번 제품은 로지텍 G HUB 소프트웨어와 로지텍 G 모바일 앱을 사용해 오디오 및 보이스를 커스터마이징할 수도 있다. 색상은 화이트와 블랙 두 가지로,  완충 시 24시간 동안 사용 가능하다. 가격은 50만9000원이다.

조상록 기자 jsrok@chosunbiz.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