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T조선은 에듀테크 분야 소식을 한 자리에 모아볼 수 있는 ‘주간 에듀테크’ 코너를 운영합니다. 3월 1일부터 3월 7일까지 한 주간 소식을 모았습니다. [편집자주]

구몬학습, ‘2024 앤어워드’ 그랑프리 수상

구몬학습의 스마트폰구몬N 광고 이미지 / 구몬학습
구몬학습의 스마트폰구몬N 광고 이미지 / 구몬학습

구몬학습의 스마트구몬N 광고 캠페인이 ‘2024 앤어워드(A.N.D.Award)’에서 그랑프리를 수상했다. 올해로 18회를 맞이한 앤어워드는 한국디지털기업협회가 주관하고 과학기술정보통신부, 문화체육관광부, 한국방송광고진흥공사, 한국인터넷진흥원이 후원하는 행사다.

이번 어워드에서 구몬학습은 디지털 광고&캠페인 부문, 교육 분야 그랑프리를 받게 됐다. 수상한 디지털 광고는 스마트구몬N의 ‘풀이 깊은 진짜 공부는 흔들리지 않는다’ 캠페인 메시지를 담아 브랜드 호감도를 높이고, 차별화된 메시지를 전달했다는평가를 받았다.

구몬학습 관계자는 “앞으로도 브랜드 차별점을 내세운 다양한 캠페인 활동을 통해 호감도를 높이고 고객과 소통을 늘려나가겠다”고 말했다.

비상교육 22개정 교과서, iF Design Award 2025 수상

비상교육의 22개정 교과서 / 비상교육
비상교육의 22개정 교과서 / 비상교육

에듀테크 기업 비상교육(대표 양태회)이 ‘2025 iF 디자인 어워드(iF Design Award 2025)’에서 22개정 교과서로 본상(Winner)을 수상했다고 6일 밝혔다.

iF 디자인 어워드는 독일 인터내셔널 포럼이 주관하는 세계적인 디자인 공모전으로, 독일 ‘레드닷 디자인 어워드’, 미국 ‘IDEA 디자인 어워드’와 함께 세계 3대 디자인 어워드로 꼽힌다. 올해는 66개국에서 1만652개 작품이 출품됐다.

수상작인 비상교육의 22개정 중고등학교 체육 교과서는 신체 활동을 비롯한 체육 분야 전반의 내용을 종합적으로 다루고 있다. 이 같은 특징을 살려 생동감 있는 일러스트와 선명한 색상, 입체적 후가공으로 시각적 몰입도를 높인 점이 높은 평가를 받았다.

구루미, MWC 2025서 차세대 AI 기반 학습 관리 서비스 공개

과학기술정보통신부 유상임 장관이 ‘구루미 올리고’의 AI 집중도 분석 서비스 시연을 관람하고 있다. / 구루미
과학기술정보통신부 유상임 장관이 ‘구루미 올리고’의 AI 집중도 분석 서비스 시연을 관람하고 있다. / 구루미

인공지능(AI) 에듀테크 기업 구루미(Gooroomee)가 세계 최대 모바일 기술 박람회 ‘MWC 2025’에서 학습 관리 서비스 ‘구루미 AI에듀’를 공개했다. 이번에 공개한 구루미 서비스는 AI 기반 자율 학습 관리 플랫폼 ‘구루미 올리고’와 ‘구루미 LMS’를 AI를 활용해 통합한 서비스다.

‘구루미 AI에듀’ 서비스는 서비스형 소프트웨어(SaaS, Software as a Service) 기반으로 강의관리, 학생관리, 성적관리뿐만 아니라 교수자가 학생들의 ‘자율학습’을 관리하고 학생들간 자연스러운 커뮤니티를 형성할 수 있는 ‘온라인 스터디 카페’를 개설할 수 있다.

특히 ‘온라인 스터디 카페’ 서비스인 ‘구루미 올리고’를 통해 MWC 2025에서 선보인 AI 기능은 비전AI 기술을 활용해 학생들의 수업 및 자율학습 시 집중력을 분석해 올바른 학습 습관을 갖도록 유도하는 기능과 대형언어모델(LLM)을 활용한 AI 교육 어시스턴트(AI챗봇) 기능, 동영상 강의를 AI로 분석해 자동으로 문제 출제 및 채점할 수 있는 기능이다.

테크빌교육, 대한교사협회와 교육 콘텐츠 개발 협력 위해 MOU 체결

이형세 테크빌교육 대표(좌측)와 송성근 대한교사협회장 / 테크빌교육
이형세 테크빌교육 대표(좌측)와 송성근 대한교사협회장 / 테크빌교육

에듀테크 기업 테크빌교육(대표 이형세)이 교사 및 예비교사의 전문성 향상과 공교육 발전을 위해 대한교사협회(협회장 송성근)와 전략적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6일 밝혔다.

이번 협약으로 양 기관은 미래 디지털 교육을 위한 교사 교육과 교육 콘텐츠 개발의 중요성에 대해 인식을 같이 하고 교사의 역할과 패러다임 변화에 적극 앞장서기로 협의했다.

양 기관은 ▲티처빌 온·오프라인 직무연수 개발 ▲쌤동네 교사 모임 활성화 ▲티처몰 교구 상품 공동 기획 ▲교육 전문가 교류 및 자문 등에 대해 상호 협력한다. 아울러 양 기관이 운영 중인 채널에서 홍보를 지원하고 교사는 물론 예비 교사를 위한 콘텐츠 기획과 개발도 적극 추진하기로 했다.

 

플렉슬, 한국간호과학회 출간 핵심문제집 공급

플렉슬이 전자책 플랫폼 스콘에서 '2026 간호사 국가시험 대비 핵심 문제집'을 전자책으로 공급한다. / 플렉슬
플렉슬이 전자책 플랫폼 스콘에서 '2026 간호사 국가시험 대비 핵심 문제집'을 전자책으로 공급한다. / 플렉슬

에듀테크 기업 플렉슬(대표 권정구)은 의학·간호학·보건학 대학교재 전문 출판사인 수문사와 콘텐츠 공급 계약을 체결하고 자사의 학습 전문 전자책 플랫폼 ‘스콘(SCONN)’에서 한국간호과학회가 집필한 ‘2026 간호사 국가시험 대비 핵심 문제집’을 전자책으로 공급한다고 밝혔다.

스콘이 독점 공급하는 ‘2026 간호사 국가시험 대비 핵심 문제집’은 올해부터 종이책 없이 전자책으로만 발행된다. 간호사 국가고시가 2028년을 목표로 컴퓨터 적응형 시험(Computer Adaptive Testing, 이하 CAT) 도입을 추진 중인 만큼 스콘은 ▲디지털 시험 기능 ▲타이머 ▲자동 채점 ▲자동 오답노트 생성 등을 제공해 간호학과 학생들이 디지털 시험 환경에 익숙해지도록 지원한다.

수험생을 비롯해 수문사와 한국간호과학회 또한 이번 협업을 통해 시너지 효과를 낼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총 8권으로 구성된 문제집은 수문사의 자사몰인 ‘에듀파크’와 ‘스콘북카페’에서 구매할 수 있으며, 해부학 학습을 돕는 ▲디지털 해부학 스티커까지 추가로 지원할 계획이다.

김경아 기자
kimka@chosunbiz.com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