통신 3사가 삼성전자 갤럭시Z 폴드7과 갤럭시Z 플립7의 사전예약을 7월 15일부터 7월 21일까지 진행하며 고객 유치를 위한 프로모션 경쟁에 나섰다. 사전예약 고객 개통은 7월 22일부터로 공식 출시일은 7월 25일이다.
SK텔레콤은 8월 31일까지 갤럭시Z 폴드7·플립7을 개통하는 전 고객에게 티빙 3개월 무료 이용 혜택을 제공한다. T월드 공식 인증 매장에서 사전 예약 후 개통하는 고객에게는 삼성 공식 슬림 케이스도 증정한다.
SK텔레콤 공식 온라인몰 T 다이렉트샵에서는 갤럭시Z 폴드7, 플립7 단말을 구매하고 '다이렉트 5G 69' 이상 요금제를 선택한 고객에게 새로 출시된 '갤럭시 워치8 시리즈' 15만원 할인권을 증정한다. 삼성카드, 하나카드, 현대카드 사용 고객에게는 24개월 무이자 할부가 적용된다.
KT는 갤럭시Z 폴드7·플립7을 구매한 고객 대상으로 새로운 혜택인 '미리보상 프로그램'을 선보인다. 미리보상은 24개월 뒤 반납과 기기변경을 전제로 갤럭시Z 폴드7·플립7 개통 시점에 출고가 50%를 미리 보상받아 단말 구입 부담을 완화하는 프로그램이다. 미리보상 프로그램 가입 고객에게는 분실·파손 시 최대 60만원 보장해주는 보험도 함께 제공된다.
KT는 KT닷컴에서만 제공하는 단독 할인을 마련했다. 사전 예약 후 5G 요금제 가입 시 월정액의 7%를 최대 24개월간 할인받을 수 있다. 개인 명의 삼성카드로 구매 시 최대 10만원 한도 내 5% 캐시백 또는 12개월 무이자 할부 혜택도 제공된다. 중고폰 반납 시 시세에 최대 25만원이 추가 보상된다. KT닷컴 핸드폰 쿠폰도 최대 10만원까지 적용된다.
LG유플러스는 사전 예약 후 제품을 구매한 고객에게 6개월간 추가 비용 없이 업무 효율성을 높여주는 AI 서비스 2종(라이너, 캔바)을 무료로 이용할 수 있는 혜택을 제공한다. LG유플러스를 통해 갤럭시Z 폴드7·플립7을 개통한 고객은 선탑재된 AI 통화앱 '익시오(ixi-O)'를 별도 설치 없이 이용할 수 있다.
익시오에는 국립과학수사연구원과 협업해 개발한 AI 엔진이 탑재돼 통화 중 보이스피싱을 실시간으로 탐지하며, 위조된 AI 음성을 판별하는 '안티딥보이스(Anti-DeepVoice)' 기능도 적용돼 보이스피싱 위험 시 경고 알림을 제공한다.
공식 온라인몰인 '유플러스닷컴'에서 갤럭시Z 폴드7·플립7 사전 예약에 참여한 고객을 위해 다양한 프로모션도 진행된다. 또한 LG유플러스는 갤럭시Z 폴드7·플립7 고객을 대상으로 예약 후 개통 전 미리 스마트폰을 받아 볼 수 있는 온라인 전용 '미리드림' 서비스도 운영한다. 사전 예약 후 갤럭시Z폴드7을 구매한 고객에게는 갤럭시Z 폴드7 슬림 케이스도 제공된다.
홍주연 기자
jyhong@chosunbiz.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