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T조선은 PC 관련 신제품과 이벤트를 한 자리에 모아볼 수 있는 ‘PC마켓’ 코너를 운영합니다. 9월 29일부터 10월 3일까지 한 주간 소식을 모았습니다. [편집자주]
사이버링크, ‘레노버 AI PC’ 프로그램 인증
사이버링크는 파워디렉터, 포토디렉터, 프로미오 소프트웨어가 레노버 ‘AI PC 레디 프로그램’에서 인증을 획득한 첫 크리에이티브 소프트웨어가 됐다고 밝혔다. 레노버 ‘AI PC 레디 ’ 인증은 레노버 인공지능(AI) 기기의 성능을 최대한 활용할 수 있도록 최적화된 애플리케이션에 부여된다.
온라인 판매와 마케팅을 위한 AI 크리에이티브 스튜디오 ‘프로미오’는 텍스트와 이미지 생성을 로컬 디바이스에서 직접 수행해 빠르고 안전하며 제약 없는 콘텐츠 제작을 지원한다. 이를 통해 클라우드 의존, 추가 비용, 데이터 공유 없이 모든 프로젝트가 안전하게 보호된다.
파워디렉터는 신경망처리장치(NPU)를 활용해 바디 효과와 같은 AI 작업을 처리한다. 이를 통해 중앙처리장치(CPU)와 그래픽처리장치(GPU)는 색보정, 오디오, 추가 효과에 집중할 수 있게 해 전체 편집 과정을 한층 더 빠르고 매끄럽게 진행할 수 있게 한다. 포토디렉터는 고급 AI 편집 및 리터칭 기능을 통해 사진을 정밀하고 손쉽게 편집할 수 있게 돕는다.
“MSI 클로 A8 사면 소닉 레이싱 크로스월드가 덤”
엠에스아이코리아는 세가(SEGA)와 공식 파트너십을 맺고, 휴대용 게이밍 기기 클로 A8(Claw A8) 구매 고객에게 '소닉 레이싱 크로스월드(Sonic Racing: CrossWorlds)' PC 게임을 무료로 제공한다고 밝혔다.
이번 프로모션은 10월 31일까지 진행되며, MSI 홈페이지에서 제품 등록을 완료한 후 공식 프로모션 페이지를 통해 게임 코드를 신청할 수 있다. 세가는 이번 파트너십에서 MSI의 시그니처 컬러와 로고를 적용한 전용 커스텀 레이스카를 제공한다.
소닉 레이싱 크로스월드에는 시리즈 사상 최다인 23명의 대표 캐릭터가 등장해 풍성한 플레이 경험을 제공한다. 육지와 바다, 하늘과 우주를 넘나드는 다차원 레이스를 선보이며, 트래블 링을 통한 차원 이동으로 매번 다른 전개와 예측 불가능한 변수까지 더했다.
MSI ‘클로 A8 BZ2EM’은 AMD ‘라이젠 Z2 익스트림’ 프로세서를 탑재해 최신 PC 게임까지 부드럽게 즐길 수 있는 성능을 갖췄다. 8인치의 FHD+ 120Hz 터치 디스플레이와 최대 3.5시간 게이밍 가능한 80와트시(Whr) 대용량 배터리를 탑재했다. 인체공학적 디자인과 뛰어난 내구성의 ‘홀 이펙트’ 트리거, 조이스틱도 갖췄다. MSI 네스트 도킹 스테이션과 연결하면 사무에서 창작 활동까지 다양한 작업 환경에 활용할 수 있다.
씨게이트, 이동이 많은 크리에이터 위한 ‘라씨 러기드 SSD4’ 출시
씨게이트 테크놀로지의 프리미엄 브랜드 라씨(LaCie)는 스튜디오를 벗어나 외부에서 작업하는 크리에이터를 위한 고성능과 고내구성을 갖춘 소형 외장형 SSD인 ‘라씨 러기드 SSD4(LaCie Rugged SSD4)’를 출시했다고 밝혔다. 가격은 1테라바이트(TB) 모델이 26만9000원, 2TB 모델이 45만9000원, 4TB 모델이 85만9000원이다.
‘라씨 러기드 SSD4’는 최대 4000MB/s 읽기, 3800MB/s 쓰기 성능을 갖춰 고성능 데이터 스토리지가 필요한 영화 제작자, 사진 작가 및 오디오 전문가에게 적합하다. USB 40Gbps 포트가 탑재돼 맥, 아이패드, PC, 휴대폰에서 파일을 빠르게 전송하고 드라이브에서 직접 작업할 수 있다. 특히 아이폰과 USB-C로 연결해 프로레스(ProRes) 4K 120fps 촬영이 가능해 빠른 오프로딩과 모바일 편집 환경을 제공한다.
라씨 러기드 SSD4는 IP54 등급의 방진 및 방수 기능과 최대 3m 높이에서의 낙하를 견딜 수 있는 내구성을 제공한다. 해당 드라이브는 닐 풀턴(Neil Poulton)이 디자인한 시그니처 오렌지색 범퍼를 갖춰 원격 촬영이나 이동 중 편집 시에도 내구성을 강화했다. 이 외에도 제품 구입 시 어도비 크리에이티브 클라우드 프로 멤버십 2개월, 3년 제한 보증 및 우발적 데이터 손실에 대비할 수 있는 데이터 복구 서비스(Rescue Data Recovery Services)를 제공한다.
커세어, 파노라마 글래스 탑재 ‘프레임 4500X’ 케이스 출시
커세어는 프레임 모듈러 케이스 시스템 제품군 중 랩어라운드 파노라마 글래스가 적용된 신제품 ‘프레임 4500X’를 출시한다고 밝혔다. ‘프레임 4500X는’ 프레임 모듈형 디자인에 파노라마 글래스 외관, 유연한 냉각 옵션, 그리고 프리미엄 기능까지 갖췄다.
‘프레임 4500X’는 케이스 전면을 매끄럽게 감싸는 일체형 파노라마 글래스를 갖춰, 어떤 각도에서도 멋진 시야를 제공한다. 정밀하게 설계된 장착 솔루션으로 곡면 유리 전체를 빠르고 쉽게 탈착할 수 있어 넓은 내부 공간에 PC 조립을 더욱 간편하게 할 수 있다.
상단에는 사용자 조절식 레일인 인피니 레일 팬 장착 시스템이 적용되어 원하는 위치에 120mm 또는 140mm 케이스 팬을 빠르고 쉽게 설치할 수 있다. 전면부에는 폭포를 연상케 하는 패턴이 적용됐고, 케이스 상단과 측면에는 통풍이 용이하도록 타공이 되어 있어 공기 흐름을 원활하게 해 쿨링 효과를 높인다.
‘프레임 4500X’는 선호에 따라 케이스 측면에 ‘RS120-R ARGB 역방향 쿨링팬’ 3개 또는 ‘iCUE LINK LX120-R RGB 역방향 쿨링팬’ 3개가 포함된 버전을 선택할 수 있다. 최대 120mm 팬 10개 또는 140mm 팬 5개를 장착할 수 있어 상단, 후면, 하단에 추가 팬을 장착해 케이스 전체에 효율적인 공기 흐름을 유지할 수 있다. 전원 공급 장치 덮개에는 GPU 직접 냉각을 위한 두개의 120mm 팬 마운트가 있다.
‘프레임 4500X’은 넉넉한 공간을 통해 460mm의 그래픽카드 여유 공간을 제공해 고성능 그래픽 카드를 쉽게 설치하고 효과적인 통풍을 위한 공간을 확보할 수 있다. 조절이 가능한 그래픽카드 암이 내장되어 있어 큰 그래픽카드도 안전하게 보호가 가능하다. 에이수스나 MSI, 기가바이트의 최신 역방향 커넥터 메인보드도 지원해 케이스 전면에서 봤을 때 깔끔한 환경을 유지할 수 있다.
다나와ㆍ조텍, 추석맞이 특가 이벤트 진행
커넥트웨이브 다나와는 최신 ‘라데온 RX 9070’과 ‘지포스 RTX 5070’ 그래픽카드를 1000원에 판매하는 래플 이벤트를 6일부터 17일까지 진행한다고 밝혔다. 다나와 앱을 통해서 참여할 수 있는 이번 이벤트는 6일부터 10일까지는 ‘라데온 RX 9070’에, 13일부터 17일까지는 ‘지포스 RTX 5070’ 대상 이벤트에 참여할 수 있다.
이번 래플 이벤트는 다나와 앱 내 ‘다나와 래플’ 게시판에서 회차별 5일의 응모 기간 중 1일만 참여해도 자동으로 이벤트에 응모되며, 추첨을 통해 최종 구매 자격을 얻을 수 있다. 당첨 결과는 1회차가 14일, 2회차는 21일에 다나와 당첨자 게시판에서 확인할 수 있다. 당첨자는 1회차 1명, 2회차 1명 총 2명이며, 미 당첨 시 결제 금액은 전액 자동 환불된다.
조텍코리아는 지포스 RTX 5090, 5080 그래픽카드와 핸드헬드 PC ‘ZONE’을 대상으로 한 특가 이벤트를 진행한다. 조텍 공식 쇼핑몰 ‘탁탁몰’에서 12일까지 진행되는 이번 이벤트에서는 ‘조텍 게이밍 지포스 RTX 5090 AMP 익스트림 인피니티’를 379만원에, ‘조텍 게이밍 지포스 RTX 5080 AMP 익스트림 인피니티’를 177만9000원에, ‘조텍 게이밍 존’ 핸드헬드 PC를 67만9000원에 만나볼 수 있다.
권용만 기자
yongman.kwon@chosunbiz.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