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I 기반 사이버 보안기업 시큐리온은 자사 모바일 안티바이러스 솔루션 ‘온백신(OnAV) V1.0’이 한국인터넷진흥원(KISA)의 정보보호제품 성능평가를 획득했다고 7일 밝혔다.

시큐리온 안티바이러스 온백신v1.0이 KISA 정보보호제품 성능평가를 통과했다. / 시큐리온
시큐리온 안티바이러스 온백신v1.0이 KISA 정보보호제품 성능평가를 통과했다. / 시큐리온
KISA의 정보보호제품 성능평가 제도는 정보보호 제품의 기술력 향상을 지원하고, 정보보호 제품 도입 시 성능이 우수한 제품을 선택할 수 있도록 하기 위해 시행되고 있다.

PC 및 모바일 안티바이러스 제품을 비롯해 ▲네트워크 방화벽 ▲DDoS 대응장비 ▲APT 대응장비 등 모두 13 종류의 제품에 대해 평가가 이뤄진다. 평가 대상 제품군 중 안티바이러스와 DDoS 대응장비, 소스코드 보안약점 분석도구의 경우 CC인증 없이 성능평가 만으로도 국가 및 공공 기관에 도입 가능하다.

OnAV V1.0은 ‘모바일 기반 안티바이러스’ 제품으로 안드로이드 버전 11과 12 각각에 대한 성능평가를 받았다.

유동훈 시큐리온 대표는 "이번 정보보호제품 성능평가 획득으로 당사 제품에 대한 신뢰를 높일 뿐 아니라, 정부 및 기관 고객을 확대하는 데에도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한다"며 "앞으로도 고객이 신뢰할 수 있는 보안 솔루션을 제공하기 위해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이유정 기자 uzzoni@chosunbiz.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