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간 IT 뉴스] "이보다 더 좋을 수 없다"… 英 위치, LG 세탁기 극찬

입력 2018.07.14 12:00

2018년 7월 9일부터 7월 13일까지 한 주간 IT조선에서 가장 화제가 됐던 뉴스 10꼭지를 전합니다.

1. “이보다 더 좋을 수 없다”…英 위치, LG 세탁기 극찬
LG전자가 출시한 드럼세탁기가 영국에서 최고 평가를 받으며 소비자 마음을 사로잡았다.

2. 국민차 아반떼, 얼굴·심장 다 바꾸고 9월 출시 확정
국민차로 통하는 현대차 준중형 세단 아반떼가 외관과 동력계를 모두 바꾸고 9월 출격한다.

3. [해설] LG, 스마트폰 가격 확 내려...이유는?
LG전자가 스마트폰 가격에 손을 대며 단말기 판매에 적극적인 모습을 보인다. V30 시리즈의 출고가격을 대폭 낮추는가 하면, 이통사를 통해 제품을 구입하는 소비자에게 지급하는 공시지원금을 인상했다.

4. [나를 위한 디지털] 데이터 1도 안 쓰고 동영상·사진 보내는 법
파일을 전송하고자 하는 사람이 가까이에 있다면 블루투스(Bluetooth)를 활용해 보자. 데이터를 쓰지 않고도 용량이 큰 동영상을 전송할 수 있다.

5. 삼성전자, 세계 AI 기계독해 테스트에서 연속 1위 차지
삼성전자 세트부문 선행 연구개발(R&D) 조직인 삼성리서치가 글로벌 인공지능(AI) 기계독해 테스트에서 연속 1위를 차지했다.

6. 中 공세에 '초격차'로 응수한 삼성…5세대 V낸드 SSD 본격 양산 돌입
글로벌 낸드플래시 시장 선두를 달리는 삼성전자가 5세대 3차원(3D) V낸드 양산에 돌입하며, 경쟁 업체와의 기술 격차를 또 한 번 벌렸다.

7. 삼성, 세계 최고층 90단 돌파 '5세대 V낸드' 양산 돌입
삼성전자가 차세대 낸드플래시 기술을 적용한 256기가비트(Gb) 용량의 ‘5세대 3차원(3D) V낸드’를 양산한다.

8. 2000㏄ 수입 가솔린 인기...벤츠 E클래스40.8% 시장 견인
2000㏄ 미만 수입차 시장에서 가솔린 인기를 벤츠 E클래스가 이끈 것으로 나타났다. 또 최근 디젤차 인증이 까다로워지면서 2000㏄ 미만 디젤차의 판매를 포기하거나 보류하는 수입차 회사도 적지 않은 것으로 알려졌다.

9. 유영민 장관, 화웨이 이슈 발 빼…“중국 오해 조심스러워”
유영민 과학기술정보통신부 장관이 화웨이 5G 장비 도입과 관련한 입장 표명을 묻는 말에 한 발 빼는 눈치다.

10. '억울한 쌍방과실' 자동차 사고 과실 기준 바꾼다
현재의 과실비율 산정에 불합리성이 있다고 판단한 금융당국이 관련 제도를 개선한다.


키워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