씨게이트 테크놀로지는 비디오 이미징 및 분석(VIA) 시장에 적합한 ‘스카이호크 AI 24TB’ 하드 디스크 드라이브(HDD)를 출시했다고 31일 밝혔다.
씨게이트 스카이호크 AI 24TB 하드 디스크 드라이브는 AI가 탑재된 NVR 환경에 적합하도록 설계돼, AI 기반으로 상시 작동되는 보안 감시 시스템에서 발생하는 높은 작업 부하를 비롯해 1만시간 분량의 비디오 및 분석을 지원할 수 있다.
스카이호크 AI는 최대 64개의 HD 비디오 카메라 스트림과 32개의 AI 스트림을 지원하며 씨게이트 이미지퍼펙트 AI(ImagePerfect AI) 펌웨어가 탑재되어 프레임 손실이 발생하지 않도록 보장한다.
엔터프라이즈급 솔루션인 스카이호크 AI는 일반자기기록(CMR) 방식으로 SATA 6Gbps 인터페이스를 사용하고, 최대 초당 120개의 실시간 캡처 이벤트, 초당 96개의 실시간 비교 이벤트를 처리할 수 있다. 또한 표준 보안 감시용 하드 드라이브의 3배에 달하는 최대 250만 시간의 평균 무고장 시간(MTBF)과 연간 550테라바이트(TB)의 작업 부하 비율을 제공한다.
이와 함께, 씨게이트는 호환 가능한 NVR 시스템에 스카이호크 헬스 매니지먼트(SkyHawk Health Management) 툴을 탑재해 환경 및 사용 조건을 모니터링하고 필요한 경우 예방 조치를 추천해 사용자의 스토리지를 능동적으로 보호한다. 표준 하드 드라이브에 비해 최대 3배 빠른 속도로 볼륨을 재구축할 수 있는 RAID 래피드리빌드(RAID RapidRebuild) 기능도 갖췄다.
스카이호크 AI 24TB의 소비자권장가는 94만9000원으로, 5년 제한 제품 보증 및 3년 데이터 복구 서비스를 제공한다.
권용만 기자 yongman.kwon@chosunbiz.com